updated. 2022.5.27 금 14:32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스즈키, 스포츠 그랜드 투어러 GSX-S1000GT 국내 정식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2.01.24 12:09
  • 댓글 0

스즈키코리아(대표이사 강정일)는 월드 그랑프리를 휩쓴 GSX-R1000을 베이스로 첨단 제어 장비가 융합되어 탄생한 차세대 스포츠 그랜드 투어러 All New GSX-S1000GT의 국내 출시를 2월로 확정하고 전국 스즈키 전문 딜러에 전시/시승차를 공급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스즈키 All New HAYABUSA와 더불어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모델 중 하나로써 2021년 하반기에 혜성처럼 등장한 All New GSX-S1000GT는 자사의 스포츠 투어링 모델인 GSX-S1000F의 뒤를 잇는 차세대 모델로 화려한 변신에 성공하며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 슈퍼스포츠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강력한 성능, 다양한 첨단 전자장비를 새롭게 탑재해 스포츠 그랜드 투어러 장르의 차기 대표 주자로서 손색없는 2022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이다.

 

 

스포츠 라이더가 꿈꾸던 그랜드 투어러

완전히 새롭게 진화한 스포츠 그랜드 투어링 모터사이클 All New GSX-S1000GT는 순수한 스포츠 바이크의 단단하고 가벼운 뼈대와 함께 완벽하게 진화된 152마력 4기통 롱스트로크 999cc 엔진을 품고 있다.  화끈한 스포츠성능을 베이스로 확실한 장거리 투어러로 구분 지을 수 있는 안락함, 편의기능, GT 뱃지에 걸맞은 스타일링까지 고집스러우면서도 조화롭게 완성시켰다. 형제 모델인 스포츠 투어러 GSX-S1000F보다 한 수 위의 퍼포먼스와 장거리 주행의 안락함을 원하는 진지한 투어링 라이더들을 위해 모든 부분을 다듬었다.

 

 

바람을 가르는 공기역학적 디자인

All New GSX-S1000GT의 프론트 카울, 윈드스크린 및 사이드 미러는 라이딩 시 불필요한 영향을 미치는 주행풍을 막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각 부품들은 수많은 풍동 테스트를 통해 개선 및 고안되었기에 고속주행 및 장거리 투어링 시 주행풍을 효율적으로 막아주어 피로를 줄이고 GT 본연의 라이딩을 만끽할 수 있다.

 

모든 등화류는 저전력 고효율의 LED 방식으로 멋지고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KOITO사의 헤드라이트는 수직이 아닌 수평 레이아웃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며 다른 조명에 비해 작고 가벼운 모노 포커스 LED 방식으로, 렌즈의 볼록한 내부 표면이 빛을 모아 전방 도로를 비추고 야간에 보행자와 다른 차량이 S1000GT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연료탱크는 외관상 날렵한 모양을 유지하면서도 19리터의 대용량 탱크를 탑재하여 주유를 위한 잦은 정차 없이 더 멀리 더 편안하게 여정을 떠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장거리 투어링에서의 편안함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된 고급형 시트는 더 두꺼워졌으며 착석 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유동성을 확보하고 동시에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소재까지 적용되었다.

별도 옵션사항으로 제공되는 순정 사이드 케이스 세트는 좌/우 각각 36L의 크기와 5kg의 적재 하중을 가졌다.  각각 풀페이스 헬멧을 휴대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며 바디 컬러에 맞춰 총 3가지 컬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6.5인치 풀 컬러 TFT LCD 방식의 계기판은 라이딩 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며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SUZUKI 마이스핀(mySPIN)이 최초로 적용되어 스마트폰에 설치된 마이스핀 앱을 통해 다양하고 유용한 앱들까지 이용할 수 있다.  계기판 표면은 강력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으로 높은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반사 방지 코팅으로 눈부신 환경에서도 명확한 시인성을 제공한다. 왼쪽 핸들에는 마이스핀 및 다양한 전자 장비들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컨트롤 스위치가 위치해 있으며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USB 충전 단자도 기본 장착되어 있어 그랜드 투어러가 요구하는 기본 소양을 충실하게 갖추었다.

 

 

더욱 강력하게 진화된 GSX-R 슈퍼바이크 엔진

All New GSX-S1000GT는 스즈키의 엔진 기술력과 레이싱 노하우가 집약된 슈퍼스포츠 GSX-R1000의 3세대 4기통 롱 스트로크 엔진을 탑재했다.  GSX-R 시리즈 엔진 중에서도 가장 높은 인지도와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던 세대 엔진은 월드 슈퍼바이크 챔피언십 시즌 챔피언을 포함해 수많은 레이스에서 우승하며 독보적인 성능을 전 세계에 입증한 전설적인 엔진이다.  스즈키 고유의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내부 부품의 내구성과 효율성 개선을 매년 진행하였으며 2007년과 2015년, 2021년까지 총 세 차례의 대대적 업데이트를 통해 압도적인 완성도를 자랑하는 궁극의 엔진으로 진화했다.

출력은 기존보다 2마력이 더 높아진 152마력을 자랑하며 일상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중저속 구간의 강력한 토크와 출력은 물론 장거리 주행 시 사용되는 중고속 영역의 강력한 파워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 RPM 영역을 아우르는 부드러운 토크 및 출력 곡선으로 오랜 시간 라이딩을 감행해도 피로하지 않아 장거리 투어링 기본 속성을 만족시키며 강력한 파워로 언제든지 맹렬히 달릴 수 있는 슈퍼스포츠의 아이덴티티를 동시에 갖추고 있다.

 

기존의 슬리퍼 클러치를 보완한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SCAS)은 클러치 레버 작동 시 훨씬 더 가벼운 터치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감속을 위해 저단으로 변속 시 급작스러운 엔진 브레이크의 개입을 완화시켜 부드러운 감속감을 제공하며 후륜 타이어가 그립을 잃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새로운 4-2-1 배기 시스템은 4기통 엔진 특유의 울림을 유지하는 동시에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 장거리 여행에서 부담 없이 라이딩 본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매력적인 사운드를 내도록 설계되었다.

 

 

라이딩의 질을 높이는 8가지 첨단 전자 제어 장비

라이더는 통합 전자 주행보조 장비인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S.I.R.S.)을 통해 날씨나 노면 변화 등 주행 조건 및 개인의 라이딩 스킬과 스타일에 따라 최적화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안전 주행과 관련된 장비는 출력 특성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 손실을 방지해주는 스즈키 구동력 제어 시스템(STSC)과 급제동 시 구동력 손실을 방지하는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ABS)이 있다

 

편리하고 쾌적한 라이딩을 돕는 장비들로는 빠르고 정확한 스로틀 응답성을 제공하는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Ride-by-Wire), 클러치와 스로틀 조작없이 기어 변속을 할 수 있는 양방향 퀵 시프트 시스템, 장거리 투어링 시 스로틀 조작 없이도 일정한 속도로 항속할 수 있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원터치로 간편하게 시동을 걸 수 있는 스즈키 이지 스타트 시스템, 출발이나 저속주행 시 시동 꺼짐 없이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하는 저속 RPM 보조 시스템까지 다양한 전자장비가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설적인 슈퍼스포츠 골격을 그대로 적용하다

슈퍼스포츠 머신 GSX-R1000의 DNA를 계승한 트윈 스파 알루미늄 프레임과 스윙암은 동승자와 투어링 장비를 가득 싣고도 민첩한 핸들링과 뛰어난 강성을 유지한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렘보 모노블록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와 310mm 플로팅 디스크가 장착되어 더욱 강력하고 정밀한 제동력을 제공하며 댐핑, 리바운드, 압축 조절이 가능한 도립식 프론트 서스펜션과 링크식 리어 서스펜션은 다양한 주행환경에 알맞은 최상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한다.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6-스포크 알루미늄 케스트 휠과 All New GSX-S1000GT 전용으로 맞춤 설계된 던롭 로드스포츠2 래디얼 타이어까지 조합되어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그랜드 투어링 특성에 맞게 제작된 테이퍼드 핸들바는 기존 대비 양쪽으로 23mm 넓어지고 라이더 방향으로 14mm 더 가깝게 재배치되어 더욱 여유 있고 편안한 인체공학적 업라이트 포지션을 제공하며 적은 힘으로도 손쉬운 핸들링과 차체 제어가 가능해 장거리 투어링과 스포츠 주행 등 주행 환경을 가리지 않고 운전자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All New GSX-S1000GT의 국내 공식 출시는 2022년 2월로 최종 확정되었으며 색상은 메인 컬러인 블루, 다크블루, 블랙 세 가지로 준비된다.  소비자가격은 2022년 6월 30일까지 개별소비세 인하가 반영된 18,310,000원(부가세 포함)이다.

또한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투어링 모터사이클의 필수품인 투어링 사이드 케이스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액세서리 플러스 프로모션과 내 SNS에 구매후기 작성 시 All New GSX-S 시리즈 한정판 모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www.suzuki.kr) 또는 전국 스즈키 딜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