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6 수 14:30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스즈키, 월드 베스트 셀러 어드벤처 2022 브이스트롬650XT 정식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2.01.04 11:43
  • 댓글 0

스즈키코리아(대표이사 강정일)는 강력한 성능과 독보적인 내구성을 기반으로 스포츠, 어드벤처, 투어러 3가지 장르가 융합된 스즈키 대표 월드 베스트 셀러 모델 V-STROM650XT(브이스트롬650XT)의 2022년 사양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V-STROM650 모델은 미들급 멀티퍼퍼스 부문에서 검증된 성능과 독보적인 내구성을 기반으로 2004년 첫 출시 후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베스트셀러 위치를 지키며 미들급 어드벤처의 강자로 군림해왔다. 스포츠-어드벤처-투어러 각각의 장점만을 모아 한 차원 높은 퍼포먼스를 완성한 스즈키 멀티퍼퍼스 모터사이클의 특별함을 품은 2022년형 V-STROM650XT는 배출가스 환경규제 기준인 유로5를 충족하면서도 강력한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내구성을 제공한다.

 

 

2022년형 V-STROM650XT는 일상의 도심주행은 물론 장거리 투어링이나 산악 임도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다재다능한 활용도를 보여주며 올라운더 어드벤처 라이딩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스즈키의 철학인 스포츠DNA가 녹아든 강력한 온로드 스포츠 성능은 미들급 어드벤처 바이크 중 단연 최고다.

 

강력한 파워와 독보적인 내구성을 지닌90º V-TWIN 엔진

저중속부터 터져 나오는 강력한 파워와 검증된 내구성을 기반으로 20년이 넘는 오랜 시간 수많은 팬들로부터 사랑받아온 스즈키 브이형 엔진의 완성도는 단연 독보적이다. 특히, 스즈키 스포츠 DNA가 녹아든 이 엔진은 오직 스즈키만의 회전 질감과 고동감까지 가지고 있어 단순히 성능을 넘어 진정한 감성적 즐거움까지 느끼게 해준다. 여기에 듀얼 스파크와 듀얼 스로틀 밸브로 구성된 듀얼 테크놀로지를 통해 스로틀 반응성 향상은 물론 온&오프로드에서의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효율적인 연소를 통해 배출가스는 줄이고 24.4km의 실용연비를 달성하여 20L 대용량 연료탱크와 함께 단 한 번의 주유로 총 488km(WMTC 실용연비 측정 기준) 주행이 가능하여 초 장거리 모험을 즐길 수 있다.

 

 

DR BIG, DR-Z 디자인 헤리티지

1988년 전설적인 월드 챔피언 가스통 라히어(Gaston Rahier)가 파리 다카르 랠리에 참가한 데저트 랠리 머신 “DR BIG 및 DR-Z”를 기반으로 V-STROM 시리즈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정립했다. DR 시리즈 고유의 헤리티지인 부리 형상의 전면 카울과 수직으로 배치된 스즈키 고유의 세로형 헤드라이트의 조합으로 브이스트롬650의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뿐만 아니라 다른 V-STROM 시리즈는 클래스에 따라 원형, 적층형, 사각형의 각기 다른 헤드라이트 디자인을 적용하여 다양한 개성을 표출하고 있다.

 

전천후 라이드 시스템

라이딩 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전자 장비들로 더욱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 총 6개의 빠르고 정밀한 센서들을 통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하여 모든 시스템을 제어한다. 먼저 미끄러운 노면에서 휠 스핀을 방지하는 구동력 제어 시스템(TCS: 트랙션 컨트롤) 은 총 3가지 모드 + OFF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보쉬제 경량 ABS 시스템과 함께 안정적인 구동력과 제동력을 제공한다. 또한 도심이나 유턴 차간 저속 주행 시 클러치 조작 미숙으로 인한 시동꺼짐을 방지하는 저속 RPM 보조 시스템과 간편하게 원터치로 시동을 켤 수 있는 이지 스타트 시스템까지 갖추어 편리하다.

 

 

 

스즈키 섀시 엔지니어링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실현하기 위해 최적의 밸런스를 자랑하는 경량 고강성 트윈 스파 프레임과 150mm 작동폭 설정의 프론트 서스펜션, 스프링 프리로드 링크타입 리어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언제나 쾌적하고 안정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듀얼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는 신뢰 높고 강력한 제동력을 제공하며 모험을 위한 고급사양의 전륜 19인치, 후륜 17인치 튜브리스 스포크 휠이 적용되어 만족도가 높다. 또한 브이스트롬 전용 배틀랙스 어드벤처 시리즈 튜브리스 타이어가 장착되어 훌륭한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경쾌한 핸들링이 가능한 라이트 웨이트 핸들바와 인체공학적 라이딩 포지션은 쾌적한 주행성능을 보여준다.

 

어드벤처를 완성하는 다양한 액세서리 또한 준비된다. 국내에 출시되는 2022년형 V-STROM650XT모델은 너클가드와 엔진 언더가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장거리 주행의 필수품인 어드벤처 패키지(케이스 및 엔진 사이드 가드 포함), 라이더에 신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로우/하이 시트, 메인 스탠드, 전천후 라이딩을 지원하는 각종 옵션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2022년형 V-STROM650XT의 정식 출시 색상은 옐로우, 블랙, 화이트 총 3가지로 출시되며, 소비자가격은 2022년 6월 30일까지 개별 소비세 인하가 반영된 12,570,000원(부가세 포함) 이다.  여기에 액세서리 플러스 프로모션을 더해 멀티퍼퍼스 모터사이클의 필수품인 어드벤처 패키지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국 스즈키 딜러 또는 스즈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www.suzuk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