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9.17 금 21:0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 악틱 블라스트 에디션’ 국내 5대 판매 완료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9.06 13:40
  • 댓글 0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전세계 오직 500대 생산되는 한정판 모터사이클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 악틱 블라스트 에디션’ 국내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 했다고 밝혔다.

 

2006년에 최초 출시된 스트리트 글라이드(Street Glide®)은 할리데이비슨 투어링 라인업의 인기 모델이자, 정통 아메리칸 모터사이클의 정수라고 불리는 차량이다. 이번에 공개된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 악틱 블라스트 에디션은 미국의 유명 커스텀 페인팅 업체인 건슬링거(Gunslinger Custom Paint)와의 협업으로 탄생하였다. 실제 건슬링거는 유명 화가, 디자이너, 예술가, 제조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되었고, 수 년간 할리데이비슨의 최상위 트림인 CVO(Custom Vehicle Operation)만을 위한 수작업 페인팅을 공급해왔다.

이번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의 이름인 악틱 블라스트(Arctic Blast)는 커스텀 페인팅(도료)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진주 빛깔이 감도는 흰색 바탕에, 두 가지 색상의 푸른 빛이 감도는 메탈릭 딥 블루가 어우러진 색상, 이 것이 바로 악틱 블라스트 에디션을 뜻한다. 할리데이비슨 본사의 스타일링과 디자인 담당 부사장인 브래드 리차드(Brad Richards)는 “악틱 블라스트 색상은 멀리서 보면 과감함을, 가까이 보면 화이트 베이스 위에 반짝이는 블루 펄 효과와 페어링의 패턴이 눈에 띄는 섬세함이 보이는, 다시 말해 다양한 매력을 지닌 흥미로운 색상이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과 만났다” 라고 전했다.

 

새로운 색상으로 오직 500대만 생산된 악틱 블라스트 에디션과 함께한 차량은 바로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이다. 국내를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핫 로드 배거 스타일의 모터사이클이다. 상징적인 배트윙 페어링과 1,868cc의 놀라운 퍼포먼스를 선사하는 밀워키에이트 114 엔진, 공간감을 주는 좌우의 섀들백과 밤/낮 모두에서 가시성을 높여주는 LED 헤드램프(Daymaker® LED), 맞춤형 휠이 장착되어있다. 또한 Boom!™ Box GT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모델이다.

스트리트 글라이드 스페셜 악틱 블라스트 에디션은 전세계 500대 생산 분 중에 5대가 한국에 선보였으며, 출시 가격은 4600만원이다. 해당 차량은 지난 8월 중순 한국을 첫 선을 보인 후 입소문을 따고 빠르게 완판 되며 한정판을 향한 국내 라이더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기도 하였다.

 

실제 할리데이비슨은 올해부터 다양한 한정판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아이콘즈 컬렉션(Icons Collection: 브랜드의 역사와 정체성을 담은 한정판 모델)의 첫 번째 라인업으로 1969년 모델을 재해석한 일렉트라 글라이드 리바이벌을 선보였으며, 향후에도 희소가치와 상징성을 더한 한정판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출시 차량에 대한 정보는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및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