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9.17 금 21:0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야마하, Y-커넥트 출시 기념 ‘코리아 Y-커넥트 GP 2021’ 이벤트 진행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7.26 11:30
  • 댓글 0

야마하 모터사이클 공식수입원 ㈜한국모터트레이딩은 야마하 자사의 Y-커넥트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하여, ‘코리아 Y-커넥트 GP 2021’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대규모 이벤트 진행이 어려운 시기지만, Y-커넥트의 빅데이터 서버 속에서는 나름 치열한 순위 싸움이 예상된다.

 

Y-커넥트 앱은 전용 모듈인 CCU가 내장된 자사의 모터사이클에 연동시켜 차량의 실제 주행거리, 연비, 배터리 컨디션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엔진오일의 교환주기를 설정해두면 양호한 컨디션을 나타내는 녹색, 교환주기가 임박하면 주황색, 교환주기에 도달하면 적색으로 표시되며 바이크매니저의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디지털 스피도미터를 통해 스로틀의 개방수준, 연비주행 게이지를 확인 가능하며 이는 보다 시각적으로 즐거운 주행을 선사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세계 Y-커넥트 이용자들의 주행거리 순위, 연비주행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이 순위를 집계하여 본 이벤트의 순위를 결정한다. 위 부분을 이용한 국내 한정 ‘코리아 Y-커넥트 GP 2021’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벤트에는 신청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하며 야마하 홈페이지(www.ysk.co.kr)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순위를 평가하는 기준은 주행거리 순위와 연비주행 순위를 점수로 환산하여 합산한 자의 오름차순으로 한다. (ex : 주행거리 최고점수 – 100점 / 연비주행 최고점수 – 200점)


연비주행의 최고점수가 주행거리보다 두배 높은 이유는 그만큼 고객들의 안전 주행을 위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아무리 많은 주행거리를 확보한 고객이더라도, 안전한 라이딩으로 연비 주행을 한 고객이 유리한 구도의 계산방식이다. 모든 신청자들은 매달 수상 결과를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매주 중간 경과도 업데이트 된다. 매달 말일까지 계산 된 순위로 5등까지는 푸짐한 수상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수상품은 홈페이지 참고)

 

현재 이 Y-커넥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은 2021년식 NMAX가 유일하다. 2021년 ALL NEW라는 이름이 걸맞는 완전히 새로운 엔맥스의 오너만이 즐길 수 있는 Y-커넥트 그랑프리에 참여하고 푸짐한 수상품을 받으시기 바란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