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9.17 금 21:0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DNA모터스, EV트렌드코리아에서 배터리 교환형 전기이륜차 공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6.08 15:41
  • 댓글 0

디앤에이모터스(옛 대림오토바이)는 6월 9일(수)부터 12일(토)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xEV TREND KOREA 2021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총 8종의 친환경 전기 제품 라인을 선보인다. 또한 국내 전기이륜차 시장의 화두인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의 직접 시연이 가능하다.

EV트렌드코리아의 디앤에이모터스 부스에 전시되는 제품은 총 8종으로, 이전 3종에 그쳤던 EV라인을 대폭 확대 및 전시한다. 기존 EV라인인 재피2, EM-1은 물론,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적용모델인 EM-1S & D-Station, e-citicom(전기 삼륜), E-편안-B(전기 사륜), EMOTE(전기 이륜), MATE S(전기 자전거), MATE Moncler(전기 자전거)를 추가 전시한다. 디앤에이모터스는 전기이륜차 외에도 전기 삼륜&사륜, 전기 자전거까지 EV라인을 확대하며, 출시 예정인 제품들까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시행 예정 중인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시범사업의 적용모델인 EM-1S와 D-Station을 직접 보고 시연 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시범사업은 8월 16일까지 운영되며 해당 기간 동안 무료 이용 가능하다. 적용모델인 EM-1S는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소인 D-Station을 이용해 완충된 배터리로 1분 내 교환이 가능하다. 기존 전기이륜차 배터리 충전시간(4시간), 주행거리(60~100km내외), 충전 문제 등을 해결할 전망이다.

디앤에이모터스 xEV TREND KOREA 2021 전시 부스에서는 각종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기이륜차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의 프로세스를 적용한 이색 자판기를 통해 각종 에너지 간식을 제공 하고, 친환경 쇼핑백을 통해 전기 이륜차 시장의 배터리 공유 플랫폼을 홍보 하는 등 각종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앤에이모터스 부스에 방문하는 고객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전기이륜차 외에도 전기자전거 MATE의 전시 또한 방문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MATE’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출발한 스타트업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품질의 전기자전거이다. 또한 MATE는 명품 브랜드 Moncler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스포츠, 패션 등 각 분야와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준비 중에 있다. 디앤에이모터스는 MATE의 국내 조립 및 판매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EV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전기이륜차 배터리 스테이션 적용 모델은 물론, 중·저속 가능한 3·4륜 전동차와 전기자전거 등 다양한 e-모빌리티 제품을 선보이며, 친환경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질 전망이다.

xEV TREND KORE 2021 사전 등록은 EV트렌드코리아 홈페이지(http://evtrendkorea.co.kr/)에서 할 수 있으며, EV트렌드코리아에서 제공하는 무료 초청장과 300명 한정 제로콜라 등의 혜택도 얻을 수 있다. 관람 시간은 6월 9일(수)~11일(금) 10:00-18:00, 6월 12일(토) 10:00-17:00 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