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9.17 금 21:0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디앤에이모터스, 전기스쿠터 및 공유충전스테이션 오프라인 홍보 진행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4.29 19:47
  • 댓글 0

디앤에이모터스가 배터리 교체형 전기스쿠터 신모델 EM-1S와 공유충전스테이션(D-STATION)을 홍보하기 위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팝업스토어를 설치하고 오프라인으로 나섰다. 또 다른 오프라인 공간인 홈플러스 오토클럽 매장에서도 전기스쿠터를 전시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판촉활동을 진행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LEVEL 1층에 준비된 팝업스토어에는 4월 2일부터 4월 25일 까지 디앤에이모터스의 전기스쿠터 2종인 재피2와 EM-1S가 전시됐다. 재피2는 디앤에이모터스의 전기스쿠터 중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모델인 재피 라인업의 가장 최신 모델이다. 삼성SDS의 배터리 셀로 만든 국산 배터리를 장착해 기존의 재피 모델과 비교해 배터리 효율과 이동거리, 안정성 등이 개선돼 3UP!이란 타이틀로 베스트셀러 재피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디앤에이모터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배터리 교환형 전기스쿠터 EM-1S는 외형이 기존의 EM-1과 비슷하지만 트렁크에 탈착형 배터리를 2개 장착할 수 있는 전혀 다른 개념의 모델이다. 교환형 배터리 방식을 적용해 충전된 배터리를 교환하면 충전시간에 상관없이 바로 주행이 가능하고 특히 공유충전스테이션을 활용하면 더욱 쉽고 빠르게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팝업스토어에는 공유충전스테이션과 배터리가 함께 전시되어 소비자들에게 BSS(Battery Swapping System) 시스템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 많은 소비자들이 실물은 보지 못했지만 BSS시스템에 대해 이미 알고 있어서 생각보다 디테일한 질문을 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실제 EM-1S와 충전시스템의 과금 방식이나 실제 서비스가 언제 시작되는지에 대해 물어보는 소비자도 있었다.

실제로 BSS 시스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생각보다 많이 높아 전기스쿠터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뜨거움을 알 수 있었다. 이 같은 소비자들이 많아 실제 현장에서 많은 상담과 함께 사전 예약 접수가 이어지기도 했다.

특히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SNS 이벤트를 진행해 팝업스토어에 구경나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혜택을 준비하기도 해 쇼핑을 나온 가족들에게 백화점 상품권과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봄날을 맞이해 야외로 쇼핑을 나선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전시라고 한다면 홈플러스 매장에 전시된 팝업스토어는 대형마트에 쇼핑을 나선 소비자들을 위한 판촉행사였다. 특히 근거리 쇼핑을 나서는 소비자들에게 자동차로 움직이는 것보다 이동 시간과 주차 등의 신경을 상대적으로 덜 써도 되는 전기스쿠터를 추천함으로서 관심도를 높여 홍보를 진행했다. 전시장에 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이벤트에 참가해 다양한 경품을 전달하기도 했으며 구입 관련 상담과 함께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하기도 했다.

홈플러스에 전시된 모델은 전기스쿠터 재피2와 EM-1 2종으로 특히 소비자들 중 평소 전기스쿠터의 구입에 관심은 있었으나 정부보조금이나 보험, 세금, 유지비 등의 궁금증이 있었던 사람들이 전문가와 함께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디앤에이모터스 담당자는 5월부터 본격적으로 계약이 시작되는 신모델 EM-1S를 비롯해 공유충전스테이션의 설치가 시작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온 오프라인 홍보를 계속 지속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