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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자전거 지난해 매출 38.7%↑, 영업이익 흑자 전환전 라인업 갖춘 브랜드,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실적 성장 견인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1.03.27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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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매출액이 1천 208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09억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자전거가 비대면 이동 수단으로 주목받으며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전기자전거와 퍼포먼스 자전거를 비롯해 MTB ∙ 로드 ∙ 아동용 등 전 라인업에서 판매가 증가하며 호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지금까지의 유통 노하우를 통해 코로나  19의 상황에도 큰 차질 없는 안정적인 제품 수급으로 판매 증대를 실현했다.

특히, 삼천리자전거의 전기자전거는 전년 대비 104% 판매가 증가하며 가장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퍼스널 모빌리티 대중화에 따른 급격한 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2020년 전기자전거 라인업을 15종으로 대폭 확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주효했다. 또한 갈수록 초개인화되는 소비 트렌드와 편리함을 중시하는 이용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가격과 스펙을 다양화하고, 바구니 짐받이 등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한 점도 판매를 견인했다.

퍼포먼스 자전거의 인기도 실적 성장에 힘을 보탰다. 삼천리자전거의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는 입문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인의 체형에 맞춘 독자적인 지오메트리로 라이더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우수한 성능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제품으로 주목받으면서 지난 9월 선보인 2021년 신제품의 초도 물량이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라이딩 기능이 강화된 스포츠 사이클링 자전거 브랜드 아팔란치아의 성장세도 눈에 띈다. 로드, MTB, 주니어용까지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아팔란치아의 판매는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동호인이 선호하는 카본 프레임부터 어린이 자전거로 많이 이용하는 튼튼하고 가성비 좋은 알루미늄 프레임까지 다양한 소재와 크기를 갖춰 다양한 이용층으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삼천리자전거는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도 안전성과 제품력을 강화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실적 호조를 지속해 갈 계획이다. 또한 집콕 문화, 공유 경제 활성화 등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실내자전거나 자전거 대여 등의 신사업도 계획 중이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자전거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지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실적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올해도 소비자들이 라이딩 목적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펙을 다양화하고,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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