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3.5 금 10:57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국내뉴스
피아지오 그룹 코리아, 모토플렉스 통해 다양한 브랜드 경험 전달한다
피아지오 그룹 코리아는 본사의 세계 표준에 맞춰 국내에도 모토플렉스 매장을 열었다. 모토플렉스 서울 전경

피아지오, 베스파, 아프릴리아, 모토구찌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이는 피아지오 그룹 코리아는 피아지오 그룹 본사의 세계 표준에 맞춰 ‘모토플렉스’ 매장 콘셉트를 앞세워 영업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만토바에 위치한 첫 번째 모토플렉스 매장 전경과 내부 모습

모토플렉스는 제품 판매 공간을 넘어, 경험을 소비하는 공간으로, 디지털과 물리적 경험의 결합으로 이전까지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방식을 통해 모터사이클 라이프를 접하고 체험하는 공간을 의미한다. 피아지오 그룹은 2014년 6월 첫 번째 모토플렉스 매장을 이탈리아 만토바에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에 700개가 넘는 모토플렉스 매장을 열었다.

모토플렉스 매장에서는 피아지오 그룹 산하의 피아지오, 베스파, 아프릴리아, 모토구찌 브랜드의 제품을 전시하고, 고객의 차량에 대한 정비 및 애프터 서비스, 차량 및 액세서리 구입 등 브랜드와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받게 함으로써 모토플렉스 한 곳에서 각 브랜드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토플렉스 서울 실내 모습

국내에는 피아지오 그룹 코리아가 서울과 대구, 부산에 우선적으로 모토플렉스 매장을 오픈했으며, 향후 전국 주요 거점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모토플렉스 서울은 서울 강남구 논현로 816에 위치하며, 피아지오 그룹 코리아의 플래그십 스토어답게 가장 다양한 기종들을 전시하는 건 물론이고, 이탈리아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스타일,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모토플렉스 부산점

모토플렉스 부산은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 239에 위치하며, 100평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 부품창고, 고객이 머물 수 있는 웰컴 라운지 등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구성됐다. 이탈리아의 미학을 반영해 디자인된 공간이 특징이다. 모토플렉스 대구는 대구 수성구 지범로 53-8에 위치하며, 지하철역 및 고속도로와 인접해 고객들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90평에 달하는 널찍한 전시장을 마련해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모토플렉스 대구점

피아지오 그룹 코리아 관계자는 “모토플렉스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한 공간에 전시함으로써 기존 샵에서 해보지 못한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국내 이륜차 시장에서 볼수 없었던 혁신적이고 새로운 형태의 공간으로, 피아지오 그룹의 혁신적인 비전과 독특한 경험을 반영하고, 피아지오 그룹 브랜드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 각 브랜드 고객이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목표를 전했다.

피아지오 그룹은 1884년 설립된 피아지오 브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회사로, 피아지오, 베스파, 아프릴리아, 모토구찌, 데르비, 질레라, 스카라베오 등의 모터사이클 브랜드와 소형 상용차 브랜드 에이프와 피아지오 상용차 부문을 산하에 두고 있다. 피아지오 브랜드는 효용성과 미학, 기술력을 결합한 메들리, 비버리, MP3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946년에는 베스파 브랜드를 탄생시켜 큰 성공을 거두며 오늘날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2004년 피아지오 그룹에 인수된 아프릴리아는 레이스 역사상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유럽 브랜드로 지금까지도 슈퍼바이크챔피언십(SBK) 등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모토구찌도 아프릴리아와 함께 합류해 이탈리아 브랜드의 특징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전 세계에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지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