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5 금 09:48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두카티 2020 MotoGP 제조사 부문 우승!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11.25 10:46
  • 댓글 0

현지시간으로 지난 11월22일, 두카티 Moto GP팀이 포르투갈의 알가르브 인터내셔널 서킷 레이스를 마지막으로 2020시즌을 마쳤다. 이번 레이스의 마지막 바퀴에서 프라맥 레이싱 팀의 잭 밀러는 데스모세디치 GP 바이크로 2위를 기록했으며, 이로써 두카티는 종합 포인트 221점으로 제조사 부문 우승을 거머쥐었다. 두카티의 이번 제조사 부문 우승은 13년전인 2007시즌 이후 두 번째다.

 

이번 시즌 두카티의 Moto GP제조사 부문 우승에 기여한 레이서는 총 5명으로 두카티 팀의 안드레아 도비지오소와 다닐로 페트루치, 프라맥 레이싱 팀의 잭 밀러와 프란체스코 바냐이아, 에스폰소라마 레이싱팀의 요한 자르코다. 이 다섯 명의 레이서들은 올해 두카티 데스모세디치 GP바이크와 함께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발렌시아 그랑프리 등 수많은 포디움을 차지했다.

 

한편 이 경기를 끝으로 안드레아 도비지오소와 다닐로 페트루치가 두카티 팀을 떠나며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안드레아 도비지오소는 지난 8시즌동안 두카티와 함께 했으며 2017, 2018, 2019 시즌 동안 14번의 승리와 40번의 포디움, 6번의 폴 포지션을 통해 3연속 시즌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안드레아 도비지오소는 이번 포르투갈 그랑프에서도12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해 6위로 레이스를 마치는 기염을 토했다. 도비지오소는 올 시즌 종합 4위를 기록했는데 3위와는 불과 4포인트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다닐로 페트루치 역시 두카티 팀과 2시즌, 두카티 프라맥 레이싱팀과 4시즌을 보내는 등 6년간 두카티 데스모세디치 GP바이크와함께 영광의 순간을 많이 만들었다. 일례로 그는 2019년 무젤로 서킷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총 78포인트를 획득해 종합 12위로 시즌을 마쳤다. 참고로 이번 시즌 두카티 팀은 총 213포인트를 획득해 종합 4위를 기록했다.

 

이번 레이스에서 6위를 차지한 안드레아 도비지오소는 “이번 레이스는 12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이 경기를 끝으로 나는 두카티를 떠나게 된다. 그 동안 두카티와 함께 8시즌을 보내면서 행복한 기억을 많이 만들 수 있었다. 두카티가 분명 그리워 질 것이다.”고 전했다.

 

물론 내년부터 두카티를 떠나는 다닐로 페트루치 역시 “두카티와 함께 했던 여정들이 좋은 결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 나와 6년을 함께 했던 두카티 레이싱 팀, 데스모세디치 GP 바이크를 비롯한 모든 두카티팀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아쉬움을 표현했다.

 

한편 두카티 모터홀딩의 CEO 클라우디오 도메니칼리는 “두카티가 Moto GP 제조사 부문 우승을 차지해서 너무 기쁘다. 두카티가 두 번째 제조사 부문 우승을 차지할 수 있게 해준 안드레아 도비지오소, 다닐로 페트루치, 잭 밀러, 프란체스코 바냐이아, 요한 자르코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물론 모든 열정을 불태워준 두카티 코르세의 모든 직원들에게도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 마지막으로 수년 동안 우리와 함께해준 안드레아 도비지오소와 다닐로 페트루치의 행운을 빌며, 다시 한번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두카티 팀의 총괄 디렉터 루이지 달리냐 역시 “Moto GP제조사부문 우승이라는 타이틀은 해당 제조사의 기술적인 혁신과 발전을 의미한다. 이번 시즌 두카티 데스모세디치GP는 모든 트랙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여줬고, 두카티는 제조사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물론 레이서와 팀원들을 포함한 모든 두카티 코르세의 스태프들의 헌신이 없었다면 이런 결과는 없었을 것이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