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4 금 16:45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벤틀리모터스, 나만의 유일한 벤틀리 소유 원하는 고객 위해서 5천가지 우드 베니어 옵션 제공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10.27 13:28
  • 댓글 0

벤틀리모터스가 뮬리너 서비스가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5천 가지가 넘는 인테리어 베니어 옵션을 공개했다.

 

벤틀리모터스는 고객층이 점차 젋어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현대적인 감성의 뮬리너 인테리어 옵션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고객들의 개성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우드 베니어 옵션을 확장했으며, 전통적인 우드 베니어 외에도 독특한 소재를 활용한 베니어, 질감과 개성을 강조한 베니어 등이 계속 추가되고 있다. 총 5천가지가 넘는 베니어 옵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심지어는 석재를 마감재로 사용한 옵션까지 선택 가능하다.

 

벤틀리는 1921년 설립 이후 최상의 목재를 사용한 우드 베니어를 전통적으로 사용해왔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최근에는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소싱된 목재만을 사용해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제작되고 있다. 수작업으로 제작되지만 허용오차는 0.1 mm 수준에 불과하다.

컨티넨탈 GT의 경우 총 7가지 목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마감 방식 역시 단일 마감, 블랙이 포함된 듀얼 마감 등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뮬리너 옵션을 이용할 경우 두 가지 서로 다른 목재를 하나의 베니어로 결합해 적용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이같은 전통적 베니어 외에도 고객들의 취향과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해 궁극의 럭셔리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도 있다.

 

독특한 소재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스톤 베니어다. 2억년 전에 생성된 희귀한 석재를 최신 기술을 활용해 0.1mm 두께로 가공해 사용하는 스톤 베니어는 극도로 가벼울 뿐 아니라 소재의 최초 질감을 그대로 살리는 벤틀리 고유의 ‘오픈 포어’ 마감을 통해 석재의 질감을 시각적, 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스톤 베니어 옵션에 사용되는 석재와 석영석은 고대 석조 문화가 풍부한 인도의 라자스탄(Rajasthan)과 안드라 프라데시(Andhra Pradesh) 주에 위채한 채석장에서 직접 지속적으로 채취된다. 채취된 커다란 석재 덩어리를 작은 조각으로 나눠 비스포크 송진을 사용해 경화 작업을 거친다. 최종적으로 벤틀리의 저명한 코치빌딩 부서인 뮬리너 팀이 크루 본사에서 직접 성형 및 마감 작업을 진행한다.

 

스톤 베니어는 오텀 화이트(Autumn White), 코퍼(Copper), 갤럭시(Galaxy), 테라 레드(Terra Red)의 4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스톤 및 피아노 페인트 베니어와 오픈 포어 베니어는 단일 마감뿐만 아니라 광택 재질의 그랜드 블랙 베니어와 이중 마감으로도 선택할 수 있어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 옵션을 제공한다.

 

좀 더 화려한 베니어 컬러를 원하는 고객들은 광범위한 인테리어 가죽 옵션들과 조화를 이루기 용이한 벤틀리 뮬리너의 피아노 페인트 베니어를 선택하면 된다. 완벽한 표면 구현을 위해 동일한 최상의 목재가 사용되며, 락커칠이 진행되기 전 일일히 수작업으로 샌딩 작업이 진행된다. 도색이 이뤄진 이후에는 양털로 광택을 내는 작업을 진행해 마치 거울을 보는 것과 같은 마감을 구현하게 된다.

 

피아노 페인트의 컬러 선택은 외장 컬러의 기본 색상 88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가죽 컬러와 조화를 이루기 위해 8가지 가죽 색상도 역시 선택이 가능하다.

 

천연 소재의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베니어를 구현하고 싶다면 벤틀리 뮬리너가 자랑하는 ‘오픈 포어 베니어’를 선택할 수 있다. 표면 보호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라커 마감 처리만 된 ‘오픈 포어 베니어’에는 선명한 무늬와 최고의 품질을 가진 원목 만이 선택된다. 표면 보호를 위해 극소량의 라커를 3번에 걸쳐 도포하게 되는데, 그럼에도 칠의 두께는 0.1 mm에 불과하다. 라커 작업 역시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진행되며, 매 라커 작업 이후 샌딩 작업을 진행해 목재의 질감과 표면, 그리고 색감까지 그대로 구현한다. 오픈 포어 베니어는 기존의 우드 베니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선사해 벤틀리에서만 구현할 수 있는 인테리어의 독특한 분위기를 완성시킨다.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는 젊은 층이라면 최신 기술로 탄생한 소재들을 적용한 베니어를 선택할 수 있다. 고광택 카본 파이버 베니어는 우드 베니어와는 다른 느낌의 스포티하고 현대적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신형 벤테이가에는 벤틀리 모델 최초로 다이아몬드 브러시 알루미늄 베니어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