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9.24 목 15:33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와후 5세대 키커 스마트 트레이너 출시

사이클링 운동 앱과 연동형 피트니스 장치의 글로벌 리더 와후는 2020년 8월 12일(수), 새로운 키커(KICKR) 스마트 트레이너를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 5세대 키커 트레이너는 보다 더 사실적인 느낌을 제공하고, 또한 모든 라이딩에 대한 느낌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넓은 범위에서 기능적으로 향상되었다.

현재 월드 투어 팀인, 이네오스(INEOS)와 보라-한스그로헤(BORA-hansgrohe) 팀들이 사용하는 제품인, 5세대 키커 트레이너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인도어 사이클링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키커 트레이너는 독점적인 자동 보정 프로세스를 통해 +/-2%에서 +/-1%로 파워의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이는 사용자들이 스핀다운을 실행할 필요없이, 보다 정확한 파워값을 제공하게 되면서, 트레이닝에서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파워 데이터의 정확도에 대한 신뢰를 제공한다. 더불어,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편안한 승차감 제공을 위해, 5세대 키커 트레이너의 고정 받침대에는 새로운 축(AXIS)이 장착되어 있다. 이것이 장착됨으로써, 트레이너에 설치된 자전거가 실제 동작에서 제어되는 반경 이내에, 페달 스트로크 좌우로 최대 5도까지 부드럽게 기울여지면서, 보다 자연스러운 동작이 가능하다. 

5세대 키커 트레이너는 이전 모델처럼, 야외에서 라이딩하는 느낌을 제공하고, 매우 조용하다. 제품 매니저인 타일러 해리스(Tyler Harris)는 “최신의 키커 스마트 트레이너는 어떠한 인도어 라이딩에서도 승차감을 향상시켜주는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와후 사용자(Wahooligan)들에게 한층 더 향상된 경험을 제공한다. 별도의 교정 작업 없이, 보다 향상된 정확도는 라이더들이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파워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미세한 좌우 움직임을 제공하는 고정 받침대 축(AXIS)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현실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5세대 키커 트레이너는 소비자가격 165만원으로, 이전 세대 제품과 동일한 가격으로 책정되었다. 또한 와후(Wahoo)는 여전히 유일하게 완전한 인도어 사이클링에 대한 에코시스템을 제공한다. 경사도 구현 시뮬레이터인 키커 클라임(KICKR CLIMB), 헤드윈드(HEADWIND) 스마트 팬 및 키커 데스크(KICKR DESK)와 호환되며, 가상 트레이너 앱인 서퍼페스트(The Sufferfest)의 실내 운동 커리큘럼과 완벽한 호환이 가능하다. 키커 트레이너는 와후(Wahoo)의 프리미엄 등급으로, 자전거에 직접 연결하여 구동하는 스마트 트레이너이며, 인도어 사이클링과 레이싱을 즐기는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한다. 와후의 다른 스마트 트레이너로는 키커 바이크(KICKR BIKE. 460만원), 키커 코어(KICKR CORE. 115만원), 키커 스냅(KICKR SNAP. 69만원 )이 있다. 국내 유통은 키커 제품 공식 수입사 나눅스 네트웍스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