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6 월 16:58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두카티 코리아 2차 트랙데이 & 3차 PP컵 개최와 함께 ‘스트리트파이터 V4’ 론칭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6.24 05:12
  • 댓글 0

두카티 코리아는 6월 26일(금)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2020년 두카티 코리아 2차 트랙데이 & 3차 PP컵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 두카티 오너만 참가 가능했던 트랙데이 개념을 확장하여 스포츠 주행 경험이 있는 600CC 이상 두카티 이외 브랜드 모터사이클 오너 역시 참가가 가능해졌다. 이로써 스포츠 주행 경험이 있는 라이더라면 가까이서 트랙을 접하고 트랙 위 두카티의 레이싱 DNA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타 브랜드 오너는 단순한 저속 체험 주행이 아닌, 기존의 두카티 트랙데이와 동일하게 폰더를 이용하여 기록을 측정할 수도 있고, 한 세션이 아니라 무려 세 세션을 주행하며 트랙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에도 두카티 트랙데이만의 묘미인 DRE Track를 진행한다. 매 세션이 끝난 후 처음 두카티 슈퍼바이크에 입문하거나 트랙 초보자를 위한 맞춤식 DRE Track은 두카티 코리아에서 기존에 실시하던 DRE가 아닌, 트랙 라이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이다. 두카티 본사에서 지난 2월 진행되었던 DRE Track 인스트럭터 과정을 모두 수료한 전문 인스트럭터가 기본적인 라이딩 포지션부터 올바른 트랙 라이딩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이 날에는 전시 및 포토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스트리트파이터 V4의 국내 첫 론칭 이벤트도 함께 개최된다. 이어 미디어 대상 시승도 진행하여 실제 서킷에서 스트리트파이터 V4의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스트리트파이터 V4는 파니갈레 V4에서 가져온 강력한 V형 4기통 1,103cc 엔진에 최고 출력 208마력을 자랑한다. 게다가 중량은 178kg로 가볍지만 출력이 강한 네이키드 바이크이다.

두카티 PP CUP은 두카티 모터사이클 보유 고객이라면 모델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서킷 주행 자격증은 당일 현장에서 교육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경기는 타임 트라이얼(Time Trial) 방식으로 개인 랩타임을 측정해 클래스 별로 순위를 나누어 포인트를 차등 배분하며, 연간 획득한 누적 포인트의 합산 순위에 따라 총 1800만원 상당의 두카티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바우처를 각 클래스 1, 2, 3위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