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3 목 16:23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시마노, 크로스컨트리 XC9 과 트라이애슬론 TR9 슈즈의 새로운 컬러 출시!XC와 트라이애슬론 라이더를 위한 신제품

 

크로스컨트리(XC)를 지향한다면 XC9  

남녀 공용으로 제작된 XC9(SH-XC901) 슈즈는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고 크로스컨트리(XC)와 사이클로크로스 레이싱 선수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단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다양한 환경 조건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무게는 가볍지만, 힘 전달이 우수하여 효율적인 페달링을 가능케 한다. SH-XC901 슈즈는 블루, 그린, 블랙 색상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실버 색상은 기존 사이즈 및 무게 265g(42 사이즈 기준)으로 제공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XC9 슈즈의 특징을 살펴보면 미세 조정을 위한 듀얼 BOA® IP1 다이얼과 레이스 핏의 갑피를 사용하여 경량화와 신속한 탈착이 가능하며, 안정적으로 발을 잡아 주기 위한 낮은 스택 높이와 외부의 힐 컵을 적용하여 거친 노면에서 빠른 이동에도 안정적인 페달링을 가능케 한다. 또한 탁월한 견인력과 힘 전달을 위한 스파이크 옵션과 미끄럼 방지 패턴이 있는 MICHELIN® 아웃 솔 및 카본 섬유 복합 미드 솔을 적용 XC레이싱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편안함을 위한 쿠션과 안정성이 강화된 고밀도 컵 인솔과 조절이 가능한 아치 패드를 사용해 원하는 대로 조절 가능해 개개인 족형(足形)에 따라 섬세한 맞춤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불편함을 줄였다. 특히, 시마노 다이나라스트(Shimano DYNALAST) 기술은 최적화된 토-스프링 섹션(Toe-Spring Section)으로, 더 부드럽고, 에너지 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에너지 손실을 줄여 공격적인 레이싱에서 편안함과 성능, 가벼움으로 라이더에게 이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시마노 SPD SH51, SH56 클릿과 호환되므로, 기존 사용자들에게도 편안함과 익숙함을 제공한다.

 

 

트라이애슬론을 위해 태어났다. TR9

남녀 공용의 TR9 (SH-TR901) 슈즈는 엘리트 트라이애슬론 선수나 포디엄을 염두에 둔 선수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철인 3종 경기(육상, 수영, 사이클) 에서 종목 간 전환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특징으로, 최적의 힘 전달 및 편의성을 위해 설계되었다. 

SH-TR901 슈즈의 색상은 파란색과 블랙 펄 색상의 경우, 기존의 사이즈와 동일하게 출시되며, 무게는 230g(42사이즈 기준)으로 제공된다. TR9 슈즈의 특장점을 살펴보자면 넓은 T1 퀵 스트랩, 잡기 쉽도록 만든 뒤꿈치의 큰 고리, 쉽고 빠르게 신발을 신발을 벗을 수 있도록 하는 상단 개구부가 설치되어 촌각을 다투는 트라이애슬론 선수나 동호인들에게 종목간 전환시 신속함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맞추었다. 힘의 효율적 전달을 위한 경량의 견고한 카본 섬유 복합 아웃 솔(강도 10/12)과 뒤꿈치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외부 힐 컵을 적용해 지속적인 움직임으로 피로가 쌓이는 것을 줄이고 특히, 양말 착용 없이 신발을 착용하는 종목 특성상 신속한 통기성과 편안함을 위해 방수 마이크로 파이버(Microfiber) 합성 피혁 및 통풍 기능의 통기성 3D 메쉬 적용해 맨발로 신발을 착용해도 불편함을 줄였다. 쿠션과 안정성이 강화된 고밀도 컵 인솔 및 조절 가능한 아치 패드로 수영, 러닝, 사이클로 이어지는 종목 변환에서 피로를 줄여 경기력 향상을 이끌어낸다. 

TR9 슈즈와 호환되는 클릿은 시마노 SPD-SL SH10, SH11, SH12 이며 제품에 따라 탈착 각도가 다르므로 각자 취향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각 모델별 소비자 가격은 SH-XC901 430,000원 / SH-TR901 280,000 원이며 시마노 자전거 용품 취급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