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금 17:14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온오프로드를 누비는 트라이엄프의 새로운 어드벤처 모델, ALL NEW TIGER 900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5.26 17:09
  • 댓글 0

뉴 타이거 900 시리즈는 매일의 라이딩에서 최대의 모험을 위한 새로운 카테고리 벤치마크를 설정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완전히 새로운 900cc 3기통 엔진이 선사하는 경이적인 응답성, 최첨단 승차감 향상 기술, 공격적인 스타일과 애티튜드 등 타이거 900 시리즈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모델로 탄생했다. 이전 모델에 비해 훨씬 가벼워졌으며 향상된 퍼포먼스로 경쾌하고 역동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The world’s longest running adventure bike story

트라이엄프 타이거는 지난 80년 이상 헌신적인 오프로드 모델들의 혈통을 가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36년 최초의 타이거 컴페티션 모델부터 타이거라는 이름은 레이스, 랠리 그리고 어드벤처의 부흥까지 어드벤처 카테고리에서 의미심장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2010년에 출시된 타이거800은 중립적이고 정밀한 핸들링, 토크가 풍부한 3기통 엔진, 모든 라이더에 대한 접근성으로 미들급 어드벤처 카테고리에서 선두 자리를 굳혔다. 그리고 2018년 1월, 새로운 모델 개발 프로그램인 타이거 트라몬타나는 신형 타이거 900의 공격적인 스타일링과 대범함을 보여줬다. 

All-new more powerful and responsive 900cc Euro 5 compliant triple engine with 
innovative new configuration

유로5를 준수하는 완전히 새로운 900cc 3기통 엔진은 새롭게 적용된 독특한 점화 순서(1-3-2)로 더욱 뛰어난 회전 상승 및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그 결과 부하 상태에서 흡기 소음이 개선되고, 엔진을 통한 피드백이 많아져 스로틀 리스펀스도 향상되어 결과적으로 노면 추종성이 향상되었다. 여기에 독특한 엔진 사운드도 연출한다.이 신형 엔진은 타이거800 보다 10% 더 높은 최대 토크를 제공하고(7,250rpm에서 87Nm) 9% 더 많은 파워를 선사한다. (95ps at 8,750rpm) 하지만, 실 사용영역에서의 향상이 주로 개선되었다. 이를 통해 0->100km/h, 6단 기어 롤링 등 이전 세대 모델 및 경쟁 모델을 크게 앞지르는 성능을 자랑한다. 

새로운 트윈 라디에이터는 질량 최적화로 냉각수 용량을 감소시켰으며 냉각 성능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라이더로 전달되는 열도 감소시켰다. 이는 나아가 더욱 공격적인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낳았는데, 엔진을 더 전방으로 위치시켜 무게 중심을 최적화했다. (전방으로 40mm, 아래로 20mm) 결국, 핸들링 개선 및 저속 균형 유지를 위한 중량 배분이 개선되었다. 


Significantly lighter, all-new benchmark-setting chassis

이전 세대보다 최대 5kg 가벼워진 뉴 타이거900은 역대 가장 위풍 당당하고 민접한 주행감각을 제공한다. 새로운 스틸 트렐리스 프레임은 가벼울 뿐만 아니라 모듈식 구조를 적용하고 알루미늄 리어 서브 프레임을 볼트 온 타입으로 장착해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높은 완성도를 제공한다. 

타이거900 시리즈에는 클래스의 스탠다드를 이룩할 프리미엄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있다.탑승자의 편의성과 편리함을 극대화하기 위한 GT PRO는 세그먼트를 선도하는 전자식으로 조절가능한 리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라이더가 TFT 계기반의 메뉴를 통해 리어 서스펜션의 프리로드와 댐핑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라이더는 컴포트부터 스포츠까지 9단계 댐핑 제어와 4단계 프리로드를 설정할 수 있다. 

타이거900에는 우수한 제동력을 위해 브렘보 Stylema®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했다. Stylema® 브레이크 캘리퍼는 경량, 소형으로 세심하게 제작된 고성능 캘리퍼로 피스톤과 브레이크 패드 주변 부피를 감소시켜 브레이크 액이 차지하는 내부 공간을 줄여 보다 즉각적인 제동 반응을 제공한다. 나아가 브레이크 패드 주위의 공기 흐름이 증가하면 캘리퍼 냉각도 빨라진다. 

경량 모듈식 프레임과 경량 엔진, 고사양 서스펜션과 프리미엄 브레이크의 조합은 민첩성과 주행 가능성의 단계적 변화를 제공하여 모든 라이딩 장면에서 탁월한 핸들링을 보장한다. 

20리터 대형 연료탱크로 장거리 이동시 편의성이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윈드 스크린으로 바람으로 인한 피로도 감소시켰다. 라이더의 편안함을 위해 인체공학적인 요소도 개선했다. 시트 폭을 좁히고, 핸들바를 10mm 가깝게 위치시켰다. 풋레스트는 20mm 간격으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등 라이더의 주행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장비가 고려되어 있다. 

타이거 900 시리즈의 판매가격은 GT Low가 16,100,000원, GT Pro가18,300,000원, Rally Pro가 19,490,000원 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