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3 금 10:4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트라이엄프, 새로운 전설의 시작 '올 뉴 로켓 3R & 로켓 3 GT'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5.25 09:46
  • 댓글 0

2004년 처음 출시된 트라이엄프 로켓3는 출시 이후 전설적인 존재로 어떤 모델보다도 근육질의 존재감과 강력한 토크를 지닌 진정한 모터사이클이었다. 이제 올 뉴 로켓 3R과 GT가 새로운 모터사이클의 전설의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양산 모터사이클 중 가장 큰 배기량인 2,500cc 엔진을 탑재한 올 뉴 로켓 3는 이전 세대보다 11% 높은 출력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221Nm@4,000rp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한다. 더불어 당당한 근육질의 외관과 웅장한 스타일, 최고 수준의 기술력, 트라이엄프의 클래스를 압도하는 핸들링 특성, 전설적인 로켓의 존재감과 전천후 라이딩 가능성을 결합한 새로운 로켓3 시리즈는 새로운 전설이 될 것이다. 

 

TWO MAGNIFICENT CHOICES


새로운 로켓 3 라인업은 어느 모델을 선택하더라도 훌륭한 선택일 것이다. 로켓 3 R은 세계 최고 수준의 토크로 즉각적인 가속이 가능한데, 이것이 놀라울 정도로 쉽게 제어되면서 편안한 주행이 장점이다. 또한, 로켓 3 GT는 훨씬 더 편안하고 훨씬 더 쉽게 여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이다. 


THE BIGGEST PRODUCTION MOTORCYCLE ENGINE IN THE WORLD


새로운 로켓 3 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경이적일 정도로 향상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엔진을 장착했다. 이를 바탕으로 동승자와 함께이던 솔로 주행이든 어떤 상황에서도 즐겁게 하루 종일 라이딩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뉴 로켓 3 엔진의 최고 출력은 이전보다 11% 향상된 167PS@6,000rpm으로 놀라운 발전을 이뤘다. 특히, 3,500rpm부터 레드존인 7,000rpm까지 놀라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221Nm@4,000rpm으로 양산 모터사이클 중 가장 높은 토크를 제공하는데, 경쟁 모델에 비해 71%나 높다. 특히, 토크 곡선은 중간 부분까지 플랫함을 유지하며 풍부한 토크를 제공해, 어떤 기어에서도 즉각적으로 쉽게 가속할 수 있다. 

이 엔진은 새로운 크랭크케이스 어셈블리를 포함해 건식 섬프 및 일체형 오일 탱크로 구성된 새로운 윤활 시스템, 새로운 밸런서 샤프트 등 몇가지 주요 부분의 질량 최적화로 이전 세대에 비해 18kg 경량화를 통해 성능 향상을 이뤄냈다. 

독특한 3개의 머플러 헤더 파이프는 뉴 로켓 3의 상징적인 디테일이다. 완벽한 배기 흐름과 독특한 사운드를 위한 구조로 혁신적인 엔지니어링의 산물이다. 이를 통해 독특하고 깊이 있는 3기통 엔진 사운드 트랙을 즐길 수 있다. 

강력한 성능을 탁월하게 제어하기 위해 로켓 3에는 새로운 토크 어시스트 유압 클러치가 장착되었습니다. 레버에 가해지는 힘을 줄여 가벼운 클러치 동작이 가능해 강력한 엔진의 성능을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표준 기어박스에 비해 정밀하게 제작되어 더 부드럽고 가벼우며, 강한 내구성을 지닌 완전히 새로운 고성능 6단 나선형 기어박스를 탑재했습니다.


PURE MUSCULAR PRESENCE AND MAGNIFICENT STYLE


로켓 3의 시그니처인 새로운 트윈 LED 헤드라이트, 3개의 머플러 헤더 파이프, 당당한 근육질 스타일 뿐만 아니라 파츠 하나하나에도 아름답고 독특한 디테일이 더해져 있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경량 멀티 스포크의 캐스트 알루미늄 휠은 아름답게 블랙아웃 마감 처리되어 근육질의 현대적인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순정 장착되는 에이본 코브라 크롬 타이어는 뉴 로켓 3 시리즈를 위해 전용 개발된 제품으로 새롭게 개발된 트레드 패턴을 적용하는 등 정교한 디테일 뿐만 아니라 접지력이 뛰어나고 내구성까지 향상시켰다. 

로켓 3의 시트는 트윈 시트 구성에서 손쉽게 싱글 시트로 변경할 수 있다. 로켓 3 R은 773mm 시트고이며, 로켓 3 GT는 750mm로 낮은 시트고를 제공한다. GT에는 알루미늄 등받이가 추가되어 있다. 

모든 라이더에게 최대의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로켓 3에는 다양한 라이더 포지션이 조정 가능하다. 로켓 3 R의 풋 레스트는 0mm/-15mm 간격으로 수직 위치를 조정할 수 있고, 로켓 3 GT의 풋레스트는 -25mm/0mm/+25mm 간격으로 수평 위치 조정이 가능하다. GT에는 또한 높이 조절이 가능한 등받이가 있다.

또한 로켓 3에는 클래스를 새롭게 정의할 디테일한 마감 처리가 적용되어 있다. 이를 통해 웅장한 스타일은 그 완성도가 높아진다. 이러한 아름다운 특징에는 트라이엄프의 독특한 디자인 DNA가 적용되어 있는데, 근육질의 연료탱크 라인, 스테인리스 탱크 스트랩 및 아름다운 알루미늄 몬자 스타일의 연료캡, 알루미늄 에어박스 커버, 알루미늄 몬자 스타일의 냉각수 및 오일 캡, 크랭크 케이스의 가공된 핀, 브러시드 머플러 히트 실드 등이 포함된다. 

로켓 3 R은 Korosi Red와 Phantom Black, 로켓 3 GT는 Silver Ice and Storm Grey와 Phantom Black를 선택할 수 있다.


PHENOMENAL HANDLING AND COMMANDING RIDE 


뉴 로켓 3 R과 GT에는 역대 최고 사양의 프리미엄 브레이크 및 서스펜션과 최첨단 승차감 향상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조화로 경이적인 핸들링과 탁월한 편한함을 제공해 하루 종일 주행해도 즐겁게 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Highest ever specification of chassis, suspension and brakes


40kg 이상 경량화를 통해 두 모델 모두 이전 세대보다 13% 이상 가벼워졌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알루미늄 프레임 등 놀라울 정도의 질량 최적화를 통해 로켓 3는 경쟁사에 비해 25% 이상 높은 경이적인 토크 대 중량 비율을 자랑한다. 

또한 풀 어저스터블 타입의 쇼와제 모노쇼크 리어 서스펜션 유닛(피기백 리저버)과 47mm 어저스터블 쇼와제 프론트 포크를(리바운드, 컴프레션) 탑재해 탁월한 승차감과 경쾌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한 브렘보 Stylema® 캘리퍼를 탑재해 제동 성능 또한 만족시켰다. 이 제품은 브레이크 패드 주위의 공기 흐름을 증가시켜 냉각 효율을 높이는 하이 퍼포먼스 장비이다. 

올 뉴 로켓의 판매가격은 로켓 3 R이 33,700,000원, 로켓 3 GT가 35,400,000원 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