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1 수 17:2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혼다코리아, ‘2020년형 골드윙’ 국내 공식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5.20 14:05
  • 댓글 0

혼다코리아가 얼티밋 퍼포먼스 투어러(The Ultimate Performance Tourer) 2020년형 골드윙(Gold Wing) 을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혼다 프리미엄 투어링 모터사이클의 대명사 골드윙은 1988년 발매된 이래 40년 이상의 역사와 함께 혼다의 플래그십 투어러로 자리매김하며, 전 세계 라이더 사이에서 명성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골드윙은 모터사이클로는 유일하게 수평대향 6기통 1,833cc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26마력, 최대토크 17.3㎏.m 의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프리미엄 투어링을 상징하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장비 및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020년형 골드윙은 ‘투어 DCT 에어백(Tour Dual Clutch Transmission Airbag)’, ‘투어 MT(Tour Manual Transmission)’, ‘MT(Manual Transmission)’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투어 DCT 에어백’ 및 ‘투어 MT’ 트림은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사양으로 상위 트림으로서의 차별화를 실현했다. 순정 액세서리로만 제공됐던 안개등을 기본 채용하여 시인성 향상 및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했다. 또, 전후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조정해 승차감을 개선했으며, 동승자가 보다 안심하고 편안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동승자 그립도 대형화했다. 최상위 트림인 ‘투어 DCT 에어백’은 DCT 세팅을 개선해 발진 및 저속에서의 기어 변속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이 밖에도 모든 트림에 공통으로 USB 케이블을 좌측 새들백 안에 추가 설치하여 탑승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2020년형 골드윙은 전 트림에 새로운 컬러가 도입되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투어 DCT 에어백’은 기존 레드, 화이트 컬러와 더불어 블랙 컬러를 새롭게 도입했고, ‘투어 MT’는 기존 화이트 컬러와 함께 레드와 블루 컬러를 추가했다. ‘MT’는 맷 블랙 컬러가 추가되고, 기존 맷 실버 컬러도 유지한다.

2020년형 골드윙의 판매가격은 개소세 인하율이 적용되어 ‘투어 DCT 에어백’ 4,050만원, ‘투어 MT’ 3,650만원, ‘MT’ 3,124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자세한 내용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www.hondakorea.co.kr) 또는 전국 혼다 모터사이클 딜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