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9.24 목 15:33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The Top Performer, 스즈키 2020년형 GSX-R1000 ABS 정식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3.26 11:25
  • 댓글 0

스즈키코리아가 첨단 레이싱 기술이 집약된 GSX-R 최상위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GSX-R1000 ABS 2020년형 모델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The Top Performer” 슬로건을 기반으로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언제나 동급 최고의 성능을 목표로 개발된 GSX-R시리즈는 백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 세계 수많은 팬을 보유한 스즈키의 대표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 라인업이다.

스즈키 MOTO GP레이스머신인 GSX-RR의 첨단 레이스기술이 집약되어 탄생된 GSX-R1000은 시판 양산차를 베이스로 경쟁하는 전세계 레이스에서 오랜 시간 우수한성적을 거두며 압도적 성능과 내구성을 증명해내고 있다. 해외에서는 지난 16년간, 월드 내구레이스에서 12관왕, AMA 슈퍼바이크에서 12관왕, 볼'도르 24시 내구레이스 11회 우승, 르망 24시 내구레이스 8회 우승, 맨섬TT 시니어 클래스 우승 등 수많은 레이스에서 압도적인 성적으로 수상하며 성능을 입증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코리아 로드 챔피언쉽(KRRC) KSB1000부문에서 국내 탑 라이더 송규한 선수(GSX-R1000)가 2019 시즌 챔피언에 등극했으며, 3위에는 김중원 선수(GSX-R1000R) 오르며 GSX-R1000의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었다.

 

스즈키의 플래그십 모델인 GSX-R1000 시리즈는 “RUN, TURN, STOP” 이라는 원초적인 기초 설계부터 철저히 검토하여 모든 부분에서 고차원적인 완성도를 실현하였으며, 1000cc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해 202마력의 최고출력과 12 kgf.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모토GP에서 개발된 첨단 기술인 브로드 파워 시스템이 적용되어 전 영역에 걸쳐 폭발적인 파워를 만들어내는 동시에 스즈키 가변 밸브 타이밍(VVT), 핑거 팔로어 밸브 트레인, 2차 고속 탑 피드 인젝터, 배기 튜닝 알파 총 4가지 테크놀로지가 밸브 타이밍 및 흡/배기를 최적화하여 저 중속 영역의 손실 없이 전 영역에 걸쳐 강력한 가속성능과 최상의 효율을 만들어낸다.

 

완벽한 제어를 위한 첨단 전자 장비

차량의 움직임과 자세를 감지하는 IMU(관성 측정 장치) 센서를 중심으로 코너링 ABS와 10단계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을 작동시켜 안정적인 제동력과 라이딩을 지원한다. 라이더의 선호도와 주행 상황에 따라 출력 특성을 임의 선택할 수 있는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채용하여 좀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로우 알피엠 어시스트 기능이 적용되어 발진/정차/서행 시 클러치 조작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고휘도 LED를 채용한 컴팩트한 크기의 수직형 헤드라이트는 좌우 포지션 램프와 조화되어 GSX-R만의 날카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공기저항을 최소화 시켜 공력특성에 기여한다. 또한 테일램프 및 방향지시등까지 모두 LED가 적용되어 전력소비를 줄인다. 풀 LCD 계기판은 라이더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한다.

 

공도사양의 GSX-R1000 ABS 퀵시프트 기본채용

공도 버전인 GSX-R1000 ABS모델은 기존 별도 옵션이었던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터를 표준 장비하여 도심 주행에 더욱 쾌적함을 더했다. 도로 위에서의 막강한 퍼포먼스와 전자장비에서 오는 신뢰성으로 고차원의 라이딩 경험을 선사한다.

고강성 경량화 된 컴팩트하고 슬림한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과 스윙암은 고차원적인 밸런스를 실현하며, 쇼와(SHOWA)제 빅 피스톤 포크(BPF) 서스펜션은 탑재하여 최상의 승차감과 트랙션을 제공한다.

 

안전을 위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브렘보 모노 블록 레디얼 마운트 캘리퍼와 320mm T-드라이브 스텐레스 디스크가 조화되어 최상의 브레이킹 성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조건에서 안정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스포츠 타이어 브릿지스톤 배틀렉스 R11를 기본 탑재했다. 색상은 모토GP 블루, 글래스 블랙, 펄 화이트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2020년형 GSX-R1000 ABS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스즈키 공식 홈페이지(www.suzuki.kr) 또는 전국 스즈키 딜러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