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8.13 목 09:02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스페셜
60년 역사 담은 팀 스즈키 엑스타 2020 GSX-RR MotoGP 머신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2.14 17:42
  • 댓글 0

스즈키는 모터사이클 레이스의 최전선 MotoGP 최상위 클래스에 참가하는 Team SUZUKI ECSTAR (팀 스즈키 엑스타)의 2020년 참전 머신으로, 지난 60년의 레이스 역사를 담은 뉴 GSX-RR을 발표했다.

   
역사 깊은 스즈키 레이싱
스즈키의 레이스 활동은 1960년 맨섬 TT 참가를 시작으로, 그로부터 2년 후 에른스트 디그너가 스즈키의 GP 첫 우승을 안겨준 이후50cc 클래스에서 첫 월드 챔피언을 달성한다. 스즈키는 이 첫 타이틀 이래 총 15차례의 월드 타이틀을 포함해 오랜 기간 성공적인 역사를 써내려 왔다. 2019년, 월드그랑프리 3차전 미국GP 및 12차전 영국GP 에서 알렉스 린스 선수가 환상적인 2번의 우승을 차지하며 지난 2015년 참가 이래 다시금 역사를 이어가는 중이다.


정통성 이은 리버리
2020년 2월, 스즈키가 레이스 활동을 시작한 이래 60주년을 맞아 팀 스즈키 엑스타는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GSX-RR의 뉴 컬러를 새로이 선보였다. 스즈키 고유의 GP 블루와 전통적인 슬레이트 실버의 우아한 조합은 60년대의 화려한 레이스 역사를 떠올리게 함과 동시에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는 뉴트로 스타일을 지향했다.

스패니시 라이더와 함께
팀 스즈키 엑스타는 이 두 대의 GSX-RR과 함께하는 젊은 스페인 라이더들과 함께 2020 시즌에 임한다.

알렉스 린스 선수는 2019년 MotoGP 클래스에서 우승 2번을 포함, 시즌 4위로 시즌을 마감하며 탑 클래스 라이더로 발돋움했다. 시즌 중 11번은 5위 이내로 완주했을 만큼 그 천재성을 인정받았다. 새로운 시즌을 맞이한 알렉스 린스는 한 단계 더 높은 순위와 우승을 목표로 올 시즌에 임한다.

조안 미르 선수는 작년 GP클래스 데뷔 이래 호주GP에서 개인 최고 순위인 5위를 차지하며 당당하게 루키 시즌을 마치는 등 한층 더 높은 목표를 향해 올 시즌을 임한다.

양산차로 연결될 GP 기술력
팀 스즈키 엑스타는 지난 시즌보다 더욱 높은 성적을 목표로 함과 동시에 매 경기에서 포디움을 노릴 수 있는 머신 개발을 도모한다. 이는 실제 제품에 대한 피드백으로 이어져 더욱 매력적인 제품을 개발하는데 기여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의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GSX-R' 시리즈 고유의 조작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된 브로드 파워 시스템으로 다루기 쉬운 강력한 엔진 특성과 높은 연비, 내구성 등 고차원의 영역을 실현하고 있다. 작년 2019 시즌 간 수많은 가능성을 세계에 보여준 스즈키 MotoGP 팀의 놀라운 상승세가 올해도 꾸준히 이어질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