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8 수 09:49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프리뷰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중형 스포츠 스쿠터, 스즈키 2020 버그만 400 쿠페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20.01.23 10:31
  • 댓글 0

2020 버그만 400은 스즈키의 주행 능력을 우선시한 민첩하고 스포티한 캐릭터의 중형 스쿠터이다. 동시에 안락한 거주성이나 낮은 시트고로 승하차 편리성은 물론 연료효율도 챙긴 스테디셀러다. 

스즈키 코리아는 역동적인 주행성과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빅 스쿠터 2020년형 버그만400 쿠페(BURGMAN400 Coupe)를 1월 정식 출시했다. 버그만400 쿠페는 1998년 첫 출시 이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이나 쾌적한 승차감, 세련된 스타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럭셔리 빅 스쿠터 모델이다. 

럭셔리 쿠페 스타일을 지향하여 고급스러움 속에 스포티함을 더해 디자인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한 최적의 안전을 위한 ABS시스템도 기본 적용되어 있으며 저/중속 토크 중심의 400cc 엔진은 언제나 강력한 동력성능과 최적의 연소효율을 자랑한다.

 

날렵한 쿠페 콘셉트 디자인

2020 버그만 400 쿠페는 쿠페를 콘셉트로 럭셔리한 스타일에 스포티함을 더한 외형은 경쾌한 주행성에 어울리도록 슬림하고 역동적인 스타일로 디자인 되었다.

주요 특징으로 버그만 시리즈의 정체성을 살린 LED 헤드램프는 우아한 2중 LED 데이라이트 기믹을 채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버그만650의 은은한 실버 링 아날로그 디자인 컨셉이 적용된 계기반은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만족도도 높였으며 연비주행을 돕는 에코드라이브 표시등까지 적용되어 있어 만족도를 높였다.

 

충분한 운전자 및 동승자 편의장비

고급스러운 더블 스티치 방식으로 마감된 시트는 쾌적한 승차감을 위해 쿠션이 20mm 두껍게 제작되었고 42L의 대용량 시트하단 수납공간은 헬멧 등의 다양한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또한 핸드폰, 장갑 등의 소품 수납에 편리한 전면 수납함(좌:2.8L/우:3.5L)과 전자제품 충전을 위한 12v DC 소켓을 기본 장비하고 있어 일상에서 매우 편리하다.

 

신뢰할 수 있는 엔진과 프레임

믿음직하고 강력한 엔진은 스즈키의 강점이다. 저/중속 토크가 강화된 400cc DOHC 엔진은 동승자 승차 시에도 언제나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하다. 토크 향상을 위해 에어클리너 박스 용량을 늘려 빠른 초기 응답성과 강력한 출력을 실현하여 도심은 물론 장거리 투어시에도 언제나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행성이 특징이다. 

섀시의 경우 쿠페 스타일의 슬림화 설계를 통해 기동성과 와인딩 성능이 향상되어 어떠한 도로환경에서도 수월한 운전이 가능하다. 기존대비 시트와 핸들의 위치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보다 편안하고 스포티한 라이딩 포지션을 갖추었으며 슬림화된 크기로 발 착지성이 향상되어 정차 시 부담이 없다.

또한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성을 위해 링크식 모노쇽 리어 서스펜션과 15인치의 대경화 프론트 휠을 갖추어 버그만400의 높은 주행 안정성과 퍼포먼스에 기여한다.

 

꾸준한 소비자의 선택이 이어지는 이유

다양한 중형 스쿠터가 시장에 등장하고 있지만 버그만 400은 무척 오래된 이름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연식 변경으로 완성도를 높여왔다. 비교적 높은 출시 가격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에게 꾸준하게 선택받을 수 있는 배경은 역시 높은 상품성에 있다. 오랜 기간 애호가들에게 선택받아 왔다는 사실도 한 몫 거든다. 

버그만 400은 충분한 출력과 운동 성능, 스쿠터라면 기본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편의성과 중형 스쿠터의 매력인 안락함까지 갖춰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레저/일상용 스쿠터다. 안락할 것만 같은 빅 스쿠터가 발휘하는 의외의 높은 스포츠 특성을 경험하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독특한 포지션, 단기통 엔진 베이스의 중형 스포츠 스쿠터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