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8 금 13:50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국내뉴스
자이언트, 알로이 그래블 바이크 ‘리볼트’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09.17 17:15
  • 댓글 0

자이언트(GIANT)가 알룩스(ALUXX)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한 그래블 바이크 시리즈 ‘리볼트(Revolt)’ 0(제로)와 2(투)를 출시했다.

카본 프레임의 그래블 바이크인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와 리볼트 어드밴스의 퍼포먼스를 이은 알로이(Alloy) 리볼트는 자이언트 팩토리 오프로드 팀 라이더들과의 협력으로, ‘더티 칸자(Dirty Kanza) 200’과 같은 장거리 그래블 이벤트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발휘하기 위해 탄생했다.

리볼트의 출시는 자이언트가 알룩스 알루미늄 시리즈를 리볼트 라인업에 추가하여 그래블 바이크 라인업을 확장한 것으로, 자이언트의 알루미늄 단조 시설에서 최적의 무게 대비 강성 비율과 독자적인 생산 기술로 설계 및 생산됐다. 

리볼트는 알루미늄 프레임셋의 뛰어난 퍼포먼스와 더불어 그래블 프레임 지오메트리 및 특징들을 지니고 있으며, 도로 뿐만 아니라 자갈길과 진흙길에서 라이딩하기를 원하는 라이더를 위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갖추고 있다.

리볼트에 적용된 디퓨즈(D-Fuse) 싯포스트는 앞부분은 둥글지만 뒷부분은 납작해지는 독특한 D자 튜브 형태의 카본 복합소재로 노면으로부터의 충격과 진동을 흡수한다. 또한, 12mm의 플렉스와 추가된 컴플라이언스는 장거리 라이딩 시 부드러운 주행과 동시에 라이더가 받는 피로를 최소화한다. 지난 2014년 자이언트가 처음 선을 보인 디퓨즈 싯포스트는 다수의 월드 챔피언쉽 타이틀과 함께 사이클로크로스 레이스에서 큰 성공을 거뒀으며, 엔듀런스 로드 바이크에 이어 그래블 바이크에도 사용 범위가 확장됐다.

리볼트 0 모델에는 디퓨즈 싯포스트의 디자인과 흡사한 D자 형태의 튜브 디자인으로 제작된 컨택트(Contact) XR 디퓨즈 핸들바가 적용됐다. 컨택트 XR 디퓨즈 핸들바의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라운드 형태의 Contact 핸들바와 비교해 10% 향상된 (아래를 향한) ‘밀어내는’ 컴플라이언스를 지니고 있어 보다 부드러운 라이딩을 제공하며, 라운드 형태의 Contact 핸들바에 비해 30% 향상된 (위를 향한) ‘끌어당기는’ 강성을 지니고 있어 코너링, 스프린트 그리고 업힐 효율성을 높였다. 8도 벌어진 핸들바와 후퇴각(Back Sweep Angle)이 5%로 설정된 컨택트 XR 디퓨즈 핸들바는 넓은 범위의 핸드 포지셔닝을 제공하고, 거친 지형에서도 우수한 컨트롤을 제공한다. 컨택트 XR 디퓨즈 핸들바는 컨택트 SL 라운드 핸들바보다 5% 가볍다.

리볼트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복합소재 포크와 오버드라이브(OverDrive) 테이퍼 스티어러 튜브를 사용한 프레임으로 도로의 진동과 충격을 흡수한다. 프레임과 포크 또한 대용량 타이어(45c까지)와 디스크 브레이크를 위해 충분한 클리어런스를 확보하여 모든 지형에서의 라이딩 승차감과 컨트롤을 향상시켰다. 또한, 자이언트 튜브리스 시스템의 휠과 타이어를 사용하여 타이어 펑크의 위험성은 낮추면서 구름성을 높였다.

자이언트 관계자는 “세계 도로의 절반 이상은 비포장 도로”라며 “가벼운 알루미늄 프레임의 그래블 바이크 리볼트는 한 번도 타본 적 없는 길을 본격적으로 탐험하기에 너무나 좋은 선택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볼트와 함께 제공되는 일체형 마운트에는 라이더의 라이딩 스타일과 지형에 따라 랙 및 펜더 등의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으며, 2020 리볼트의 모든 라인업은 자이인트 홈페이지(www.giant-bicycles.com/kr/showcase/revoltalux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