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9 화 15:09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국내뉴스
프로, ‘MY20 컴포넌트 & 액세서리’ 신제품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09.11 14:40
  • 댓글 0

시마노(SHIMANO)의 컴포넌트(Component)와 액세서리 브랜드인 프로-바이크기어(PRO-BIKEGEAR, 이하 프로)가 프로 사이클 선수들이 사용하는 안장, 스템, 싯포스트, 핸들바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안장(SADDLES)

스텔스 오프로드(STEALTH OFF-ROAD) 안장은 공격적인 오프로드(XC/그래블) 라이딩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경량의 카본 사출 성형 베이스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가벼운 무게(159g)와 내구성을 자랑한다. 라이더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의 C.TEC(Comfort Technology) 레일 고정 장치가 적용됐으며, 이중 밀도 초경량의 EVA 패딩은 안장에 앉았을 때 해부학적으로 완벽하게 넓은 포지션(142mm, 152mm 옵션) 및 베이스의 컷아웃과 함께 좌골에 가해지는 압력 완화에 도움을 준다.

프로는 선웹(TEAM SUNWEB)의 월드 투어 선수들에게 안장 지원을 통해 수천 킬로미터의 검증을 했다. 선수들의 다양한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새롭게 제작된 스텔스 오프로드 안장이 올해 초 출시됐던 스텔스 수퍼라이트(STEALTH SUPERLIGHT) 카테고리에 포함되면서, 스텔스 안장은 4가지 모델로 확장됐다. 

핸들바(HANDLEBARS)

유럽과 북미에서 그래블(Gravel, 비포장 자갈길) 바이크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프로는 가볍지만 견고하고, 라이더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 디스커버(DISCOVER) 카본 핸들바를 출시했다. 오프로드에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20도 플래어 옵션이 제공되며, 인체공학적인 형태의 상단 부위에는 GRX 서브 브레이크 레버(BL-RX812)를 보완하기 위한 디자인과 함께 백스윕 5도의 적용으로 무게를 줄이면서,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디스커버 카본 핸들바는 75mm의 리치 길이로 무게 230g부터 제공되고, 110mm 드롭과 40, 42, 44cm 너비의 옵션이 있다.

스템 & 싯포스트(STEMS & SEATPOSTS)

디스커버 스템(70mm-110mm, 6 도 각도, 1 1/8” 직경)은 도로 라이딩을 위해 새로운 바이브(VIBE) 카본 스템(80mm to 130mm) 라인업에 추가됐다. 바이브 카본 스템의 무게는 120g이고, Di2 케이블 통합 옵션과 진보된 퍼즐 클램프 시스템으로 프로 바이브 핸들바와 최적의 조합을 이룬다.

지난 2018년에 소개됐던 DSP(Dropper Seat Post) 제품군에 그래블 바이크와 산악자전거를 위한 70mm 트래블, 27.2mm의 직경, 내장 케이블 라우팅을 갖춘 알로이 디스커버 DSP가 추가됐다. 디스커버 DSP는 350mm 길이와 0mm 셋백, 무게 417g으로, 한 가지 사양으로만 제공된다.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는 디스커버 드롭바 DSP 리모트는 엄지나 검지 손가락으로 양방향의 작동이 가능하며, 모든 프로 DSP에 호환이 가능하다.

다이니마(Dyneema) 섬유를 적용한 경량의 디스커버(DISCOVER) 카본 싯포스트 또한 올해 출시 예정이다. 무게가 216g인 27.2mm 싯포스트는 20mm 셋백으로 제공되며, 31.6mm의 싯포스트도 함께 출시된다.

펌프(PUMPS)

프로는 로드바이크 또는 산악자전거용의 프로 팀(TEAM) CO2 미니펌프를 출시했다. 신속한 펑크 수리를 위해 CO2 카트리지를 끼우고, 이너 튜브 또는 튜브리스 타이어 밸브와 짝을 맞추어, 몇 초 이내에 충전시켜야 한다. 이 노즐에는 슈레더와 프레스타 방식이 호환되는 ‘플립-헤드’가 있으며, 카트리지가 없을 경우, 공기압 충전을 위한 대용량의 합금 챔버(Chamber)를 가지고 있다. 프로 팀 CO2 미니 펌프는 로드 라이더를 위해 완벽하게 공기압 조절을 할 수 있는 CO2 인플레이터의 연결이 가능하다.

물병(BOTTLES)

프로의 물병 라인업은 6가지의 옵션이 있다. 보냉 물병, 캡이 있는 오프로드용 물병, 캡 워터 플로우가 개선된 팀 물병(Team bottle) 등 물병은 캡슐 공구통과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또한, 물병을 E-바이크나 안장에 장착할 수 있는 새로운 케이지와 스템에 장착 가능한 디스커버 물병가방은 프로 라인업에서 각기 다른 5가지 케이지 종류에 포함됐다. 프로 물병 케이지 마운트는 안전 클램프와 스트랩을 가지고 있는 시마노 스텝스 BT-E8010/8014 배터리에 장착된다. 

이외에도 안장에 장착하는 물병 케이지는 모든 프로 안장과 호환성을 위해 견고한 다이렉트 마운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또 다른 옵션의 경우 디스커버 파우치 물병은 한 손으로 빠르게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과 다양한 장착 위치를 위한 조절 가능한 스트랩을 포함하고 있다.

가방(BAGS)

프로는 디스커버 가방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4가지 모델을 추가했다. 디스커버 컴팩트 프레임 가방은 프레임 삼각면에 장착되어 간단한 과자류나 용품을 넣어둘 수 있다. 컴팩트 안장가방은 공구나 예비 부품을 넣을 수 있으며, 그것들이 물에 젖지 않도록 방수 기능이 적용됐다. 또한, 휴대폰의 손상 및 분실방지를 위해 디스커버 핸드폰 지갑도 추가됐다.

그립 & 바테잎(GRIPS & TAPE)

프로 듀얼컴파운드 락-온 트레일 그립은 트레일 및 엔듀로 라이더들이 거칠고 공격적인 라이딩 상황에서 추가적인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그래블과 로드바이크 라이더는 그래블 컴포트 바테잎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패딩 및 그립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그래블 핸들바를 감을 수 있도록 2300mm 길이 옵션을 제공한다.

프로 관계자는 “멋진 자전거에는 항상 우수한 승차감과 함께 라이더가 자전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컴포넌트와 액세서리가 핵심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야 한다”며 “프로는 이것을 염두에 두고, 그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20가지가 넘는 새로운 제품들을 발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