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9 화 15:09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리뷰&프리뷰 용품
나눅스네트웍스, ‘통기성 좋고 걷기 편한’ 여성용 사이클링 슈즈 2종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08.21 11:18
  • 댓글 0

자전거 부품 전문 회사인 나눅스네트웍스가 인도어 사이클링과 시티투어링에 적합한 2종의 여성용 슈즈 제품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시마노의 슈즈 분류에서 두 가지 모델이 추가된 것으로, 통기성이 좋고 걷기 편한 운동화 스타일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IC 카테고리의 IC5와 IC3 모델이다.

IC5 모델은 핏이 편안하고 통기성이 극대화된 여성용 퍼포먼스 인도어 SPD 사이클링 슈즈다. 통기성을 높인 우븐 메쉬 스타일의 갑피 디자인이 적용됐고, L6 보아 다이얼이 있어 운동을 하는 동안 슈즈의 장력을 빠르고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다. 그리고 페달까지의 힘 전달과 편안함의 균형이 맞도록 ‘로드 투어링’ 스타일의 유연하고, 강성 기준 12등급 중 5번째인 아웃솔(밑창)이 제공된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네이비로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무게는 292g으로 시마노의 가장 상위 레이싱 모델인 RC9 슈즈보다 60g의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IC3 모델은 편안하고, 걷기에 적합하며 운동화의 스타일을 갖춘 여성용 인도어 SPD 사이클링 슈즈다. 통기성을 높인 가죽과 메쉬 섹션의 적용과 함께 기존의 훈련용 운동화 같은 스타일의 갑피가 적용됐다. 또한, 강성 기준 2번째 등급의 슈즈 아웃솔은 충격 흡수형 EVA 미드솔로 시마노 시티 투어링 아웃솔과 유사해 운동화와 같은 편안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색상은 화이트, 그린, 블랙으로 3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무게는 326g이다. IC3는 IC5와 동일하게 슈즈 측면의 보아 다이얼이 적용되어 와이어의 장력을 빠르고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손쉽게 SPD 클리트를 설치할 수 있다.

나눅스네트웍스 관계자는 “평소 스피닝 수업, 터보 훈련 및 온라인 훈련 프로그램과 같은 인도어 사이클링이나 근거리 투어링을 즐기는 라이더들은 슈즈의 갑피가 찢어지거나, 발에 열기가 쌓이는 등의 경험을 통해, 자전거 페달링에 운동화가 실용적인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며 대부분의 야외 활동용 운동화는 편안함을 위한 패딩, 방수 코팅 또는 단열 등 각각의 요소들로 발을 보호하는 형태로 설계됐지만, 인도어 사이클링이나 다양한 사이클링 활동을 위해서는 발을 시원하게 유지시켜줄 수 있는 공기 순환과 통풍 기능을 더욱 필요하기 때문에 시마노의 IC5와 IC3 슈즈가 인도어 사이클링 시장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는 말로 IC 카테고리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시마노 엠버서더이자, 마드리드의 라스 카나스(Las Canas) 피트니스 센터의 스피닝 강사인 로레나 이사시(Lorena Isasi)는 “우리 수업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라이더들은 신발과 페달을 연결하면 더욱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발을 한 곳에 고정시켜 무릎과 엉덩이가 항상 같은 동작으로 움직이도록 하면 부상의 위험 또한 줄일 수 있다”며 “통풍기능이 좋아 운동 후 땀과 열기를 충분히 빼줄 수 있다는 점은 확실히 많은 도움이 되고, 개인적으로도 센터 주변을 걸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세련된 사이클링 슈즈다”라는 말로 IC 시리즈의 슈즈를 평가했다.

한편, 인도어 사이클링의 대표적인 장비인 스피닝 바이크에는 SPD 페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로드용 슈즈(SPD-SL)에 클릿은 사용할 수가 없다. 8월 말 입고 예정인 IC5 슈즈와 10월 입고 예정인 IC3 슈즈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145,000원이며, 2종의 모델 모두 36-44 사이즈의 발을 가진 여성들을 위해 출시되지만, 국내에는 36-40 사이즈로 입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