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6 월 14:12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스페셜
2019년 10회 예정 ‘두카티 엔듀로 아카데미’ 성황리 진행 중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04.24 14:52
  • 댓글 0
 
 
지난 3월 30일과 4월 20일, 두카티 코리아는 올해 총 10회로 예정되어 있는 ‘2019 두카티 엔듀로 아카데미’의 1차, 2차 교육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에서 진행 중인 두카티의 엔듀로 교육 프로그램처럼 국내 상황에 맞게 구성한 두카티 엔듀로 아카데미는 그 동안 오프로드는 어디서 어떻게 달려야 할지 몰랐던 기존 멀티스트라다와 스크램블러 오너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한 이벤트다. 또한 신형인 멀티스트라다 1260 엔듀로와 데저트 슬레드가 교육용 모터사이클로 지정되어 현장에서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멀티스트라다&스크램블러 오너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이번 엔듀로 아카데미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오프로드 라이딩 기어에 대한 설명과 함께 멀티스트라다와 스크램블러 모델의 특성을 살려 기본 자세 안내 및 교정이 진행되었다. 또한 험로에서의 바이크 컨트롤, 긴급 제동과 같은 라이더의 안전 확보를 위한 과정 등 실습 시간도 함께 진행되어 라이딩 기술은 물론이고 오프로드 라이딩에 대한 적절한 팁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교육 받은 대로 둔턱을 넘고 자갈길과 흙길을 달리며 오프로드 라이딩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또한 즉석에서 진행된 BBQ와 몸을 녹여주는 따뜻한 도시락을 제공하며 교육 이외에도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함께 선사하였다.
 
 
하반기 전국 고객 대상 엔듀로 아카데미 진행 예정
한 참가자는 “처음 엔듀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했을 때 산을 넘거나 강도 높은 것만 생각했으나, 실제로 와서 교육 받으니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라이딩 팁은 물론이고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커리큘럼이라 좋았다. 아직 9회나 남아있으니, 앞으로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미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3차 아카데미는 5월 중 오픈 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지역 고객들을 위한 엔듀로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두카티 코리아 SNS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