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6.18 화 15:34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뉴스
스즈키코리아, 2019년형 V트윈 스포츠 SV650/X ABS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9.01.28 10:47
  • 댓글 0

스즈키코리아는 미들클래스 베스트셀링 모델인 브이트윈 스포츠, SV650 ABS와 SV650X ABS의 2019년형 모델을 1월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꾸준한 인기 얻은 SV650 시리즈 
감성적인 스타일에 스포츠가 접목 된 SV650과 카페레이서 스타일로 재해석 된 SV650X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초창기 SV650을 더욱 발전시켜 V트윈만의 감성과 강력한 토크에 다루기 쉬운 컨트롤 특성과 안전을 위한 ABS 및 다양한 전자장비를 탑재하고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면서 전 연령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누구나 다루기 쉬운 스포츠 엔진
SV의 핵심인 650cc 브이트윈 엔진은 저중속 영역에서는 특유의 고동감과 함께 두터운 토크를 발생시켜 단번에 고속 회전을 이끌어낸 뒤, 고속 영역에서는 부드럽게 가속되는 출력 특성을 가지고 있다. 엔진 내부에는 스즈키 최초로 피스톤 단면에 주석 도금과 레진 코팅을 적용해 마찰빈도는 줄이고 내구성은 향상되었다. 각 실린더에는 독립적인 점화 플러그를 사용하는 듀얼 스파크 설계로 스로틀 반응의 향상, 엔진 출력의 증가와 함께 배출가스 감소하고 연료 소비는 줄여준다. 그로인해 새로운 배출 가스 규제인 유로4의 기준을 충족함과 동시에 동급 최고의 출력과 26.05km(실용연비 측정 기준)의 연료 효율을 자랑한다. 

카페레이서 콘셉트의 X 버전 
모던 클래식을 추구하여 날렵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바디라인은 폭 넓은 연령층의 트랜드를 만족하며, 가속성을 극대화한 균형 잡힌 밸런스를 자랑한다. 슬림한 차체 디자인으로 동급 기종 중 가장 낮은 785mm (X모델은 790mm)의 시트고로 지면 발착지성을 높였다. 전/후륜에는 ABS를 기본 탑재하여 도로상태의 변화 또는 과도한 제동으로 인한 잠김을 사전에 방지한다.

SV650X는 SV650과 다르게 헤드라이트 카울과 연료탱크 등에 변화를 줘 카페레이서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헤드라이트 카울은 양쪽의 슬릿형 홀로 엣지감을 줬으며 연료 탱크에는 ‘SUZUKI’ 문자를 넣어 카페레이서 스타일의 정체성을 살렸다. 또한 세퍼레이트 핸들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스포티한 라이딩 포지션을 실현하였으며, 입체감 있는 부드러운 쿠션으로 주행 중에 피곤함을 덜어주는 크루즈 시트를 기본 탑재했다. 헤드라이트 하단에 장착되는 안개등은 옵션 사양으로 제공된다.

색상은 SV650 모델 기준 글래스 블랙/펄 화이트, 메탈릭 그레이, 글래스 블랙 총 3종 이며, SV650X모델 기준 글래스 블랙/펄 화이트 단일 컬러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