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3.21 목 09:26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해외뉴스
위클리 리포트 (10월 3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10.17 17:51
  • 댓글 0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10월 세 번째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새로운 월드챔피언의 새로운 자전거
 
 
올해 UCI 로드 월드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알레한드로 발베르데의 월드챔피언 유니폼에 이어서 자전거도 공개했습니다. 캐년에서 특별히 제작한 얼티밋 CF SLX인데요, 월드챔피언을 상징하는 레인보우 컬러가 헤드튜브와 포크, 시트튜브에 들어가 있고, 탑튜브 상단에는 골드 컬러를 넣었습니다. 프레임에 맞게 부품들도 특별히 제작했는데요, 캄파뇰로 보라울트라 휠과 크랭크세트에 장착된 파워2맥스 파워미터까지 레인보우 데칼로 꾸며졌습니다. 알레한드로 발베르데는 지난 주말에 열렸던 일 롬바르디아 대회에 이 자전거로 출전했습니다.
 
 
 
월드투어 캘린더 마지막을 멋지게 장식한 티보 피노
 
 
알레한드로 발베르데가 월드챔피언 커스텀 바이크로 출전한 일 롬바르디아는 월드투어 시즌을 마무리하는 대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즌 마지막 레이스의 우승은 FDJ 소속 티보 피노(Thibaut Pinot)가 차지했는데요, 라이벌인 빈센초 니발리를 따돌리고 혼자 결승선을 통과해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자전거의 아름다움에 비해 성적은 다소 부진해 아쉬웠는데, 시즌 마지막 대회 우승으로 그간 느꼈던 아쉬움을 단번에 날려 주네요.
 
 
 
자전거 구입으로 접수령 자동 통과?
 
 
그란폰도는 라이딩 과정도 어렵지만, 참가하기 전 접수하기가 더 어렵죠. 접수령을 넘어야 한다는 얘기는 이미 라이더들 사이에서는 일반적인 용어가 됐습니다. 올해 처음 그란폰도 월드투어에 등록된 설악 그란폰도는 많은 비가 내려 완주에 실패한 분들이 많았는데요, 내년에 다시 참가해 완주할 생각이라면 지금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10월 31일까지 디파이 구매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엔듀런스 팩을 증정하는데요, 내용물은 2019 설악그란폰도 참가 할인권, 스카우트 안장가방, 폰케이스, 기념모자/티셔츠입니다. 상위 모델인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 등급을 구입하면 응급의료 키트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이벤트는 전국 자이언트 대리점에서 진행되며, 대리점은 자이언트 홈페이지(https://www.giant-bicycles.com/kr/stores)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와후 인도어 트레이닝 시스템을 체험할 기회
 
 
와후 키커와 키커 클라임은 실내에서도 경사도를 조절해 실제 오르막에서 사용하는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도어 트레이닝 시스템입니다. 리뷰 기사(http://www.ridemag.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915)가 나갔지만, 아무래도 실제로 경험하고 싶을 텐데요, 이번주 토요일 경기도 용인 메르세데스 벤츠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하는 기브‘N 바이크 행사 중 이벤트 프로그램인 라이딩 챌린지에서 즈위프트 프로그램과 함께 2019년형 키커, 키커 클라임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행사에 참석하시는 분들은 꼭 체험해 보시면 좋겠네요.
 
 
 
겨울에도 따뜻하고 편안한 라이딩을 위해
 
 
겨울이면 부츠를 신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라이딩할 때 페달링의 편안함을 위해서 추위를 감수하곤 하죠. 그러나 45NRTH의 울프해머는 발목이 높이 올라오면서 뒤쪽은 유연한 천 재질이고, 앞쪽에는 보아 다이얼을 장착해 따뜻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았습니다. MTB용 SPD 클릿이 호환되며, 우리나라에서 45NRTH 제품은 플러쉬바이시클(http://www.plushbikes.com/)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