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7.23 화 09:48
상단여백
HOME 모터사이클 스페셜
Moto Guzzi의 듀얼스포츠 모터사이클, 2019 V85 TT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10.04 16:39
  • 댓글 0

Moto Guzzi V85 TT는 생산되지 않고 있는 Stelvio 1200을 대체하는 새로운 듀얼퍼포즈 타입 투어링 모터사이클이다. 콘셉트 모델에서 큰 변화없이 그대로 구현된 생산 버전은 본격적인 어드벤처 스포츠 모델임을 보여준다. 양산형 V85 TT는 이탈리아 국제 모터사이클쇼 EICMA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Moto Guzzi는 마침내 V85 TT 어드벤처 모터사이클의 공식 생산형 모델 이미지를 공개했다. V85 콘셉트 모델은 작년 이탈리아 국제 모터사이클 박람회 EICMA 2017에서 공개됐다. 하지만 유로4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해 이제야 이전작인 어드벤처 투어링 모델 Stelvio 1200을 대체하는 새로운 얼굴로 떠올랐다.
제품화에 성공한 V85 TT는 EICMA의 콘셉트 모델과 매우 유사하게 보인다. Moto Guzzi는 모터사이클의 사양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미지 몇 장으로 유추할 수 있다. 

 

본격적인 어드벤처 스포츠 모델로 거듭나

첫째로, 곳곳에서 V7 III Rough 보다 확실히 오프로드용 파츠를 더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헤드라이트 파손을 방지하는 단단한 지지대를 보면 용도가 확실해진다.

핸드 가드에 백 미러가 연결되어 있고 뒤쪽으로 이동하면 서브 프레임의 뒤쪽 부분까지 트러스 구조의 프레임이 이어져 있다. 생산 버전은 배기가스 캐니스터도 상당히 크고 검정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라이더의 발목 옆에 방열판이 있다.

페인트 데칼은 줄무늬가 수평이 아닌 대각선이지만 연료 탱크의 모양은 콘셉트와 동일하다.
와이어 스포크 휠과 함께 장착된 프론트 브레이크는 4피스톤 브렘보 래디얼 타입 캘리퍼와 트윈 디스크로 구성된다. 

엔진은 53.6마력을 내는 기존 V9의 850cc 엔진과 비교하면 한층 높은 새로운 것으로 외신에 따르면 약 79마력을 예상하고 있다. 

 

최신모델다운 편의사양 장비 예상

V85 TT에는 풀 디지털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엔진회전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컬러 정보가 표시된다. 
흥미로운 점은 디스플레이에 있는 두 개의 헬멧 심볼이다. 겉으로 볼 때 전자식 조정 가능한 서스펜션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아마도 라이더와 동승자 간 Bluetooth 연결장치를 의미하는 아이콘으로 해석할 수 있다.
스마트폰 심볼은 Piaggio의 앱을 통해 모터사이클과 통합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모터사이클을 주차장에 주차한 뒤 라이더가 쉽게 위치를 알 수 있거나, 가장 가까운 주유소를 찾아 갈 수 있고, 혹은 미리 저장된 긴급 연락처에 전화하는 기능 등을 포함할 수 있다.
또한 비구름을 표시하는 기호와 ‘PIOGGIA’(이탈리아어로 비)를 보아 추측하면 주행 모드를 바꾸며 환경에 대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전자식 Ride-by-wire 스로틀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아마 이번에 열리는 이탈리아 국제 모터사이클 박람회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