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2.19 화 15:46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해외뉴스
위클리 리포트 (9월 2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09.05 15:15
  • 댓글 0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9월 두 번째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김빠진 맥주 같은 부엘타에스파냐
 
 
투르드프랑스에 이어 아시안게임도 끝났습니다. 아시안게임에 출전해 최선을 다한 우리 선수들에게 격려와 박수를 보냅니다. 그러나 사이클링 팬의 즐거움은 여기서 끝이 아니죠. 세계 3대 프로 투어 경기 중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부엘타에스파냐가 한참 진행 중입니다.
 
 
8월 25일에 시작돼 어제 10스테이지가 끝났는데요, 퀵스텝 플로어 팀 엘리아 비비아니가 라스트 스프린트에서 피터 사간보다 먼저 들어오면서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프린트 포인트는 피터 사간이 1위를 달리고 있죠.
 
 
현재 미첼튼-스캇 소속 사이먼 예이츠가 종합 1위인데, 2위인 무비스타 팀 알레한드로 발베르데와는 1초 차이, 3위 나이로 퀸타나와는 14초 차이입니다. 지로디탈리아와 투르드프랑스에서 활약했던 유명 선수들이 빠져서 그런지 열기가 상당히 부족한 느낌이지만, 새로운 스타가 발견되기 좋은 시기 아닐까요?
 
 
 
레프티 오초, 영역을 넓히다
 
 
캐논데일 올 뉴 F-Si에 싱글사이드 싱글크라운 포크인 레프티 오초가 장착돼서 눈길을 끌었는데요, 조만간 스카펠 Si에도 레프티 오초가 장착된 모습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2019년식 스카펠에 레프티 오초가 장착된다고 하는데요, 미국 기준으로 9월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후 1시 30분 현재 캐논데일 홈페이지(https://www.cannondale.com/)는 공사 중이입니다. 완료되면 신형 스카펠 스펙을 확인할 수 있겠죠?
 
 
 
여성들만의 특별한 가을 피크닉 라이딩
 
 
여성 라이더를 위한 커뮤니티, 사이클링의 열정과 문화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성 자전거 브랜드 리브가 9월 16일 여성 라이더들과 함께 유명산 라이딩 투어를 진행합니다. 지난 4월 봄 소풍 라이딩에 이어서 올해 두 번째 여성 라이딩입니다.
 
 
피트니스와 피크닉이 접목된 건강한 핏크닉이라는 주제로 라이딩과 홈 트레이닝 교육이 준비돼 있고, 리브 라이더가 아니더라도 여성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9월 10일까지 신청 폼(http://bit.ly/2wJFz1J)을 작성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10일까지지만 선착순 30명 접수가 완료되면 마감된다고 하니 서두르는 게 좋을 듯합니다.
 
 
 
나눅스가 준비한 9월의 선물
 
 
폭염이 끝나고 드디어 본격적인 라이딩 시즌입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시즌을 시작하면서 새 부품을 쓰려는 분이 있을 텐데요, 부품 가격이 만만치 않죠. 나눅스에서는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듀라에이스 R9100, R9170 휠세트를 구입하시는 분께 32만원 상당의 스프라켓을 증정합니다. 또 카머 디트로 NC 헬멧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https://goo.gl/8L6QTs)의 안내에 따라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카머 디트로 NC 헬멧, 카머 아스마 헬멧 등의 경품을 증정합니다.
 
 
 
산바다스포츠, 버디와 함께한 5년
 
 
산바다스포츠가 버디 공식 유통 5주년을 기념해 가격 인하를 실시합니다. 뉴 버디 스탠다드는 30만원, 투어링은 25만원, 스포츠는 20만원, 클래식은 15만 5,000원을 할인합니다. 2016년 제조사의 요청으로 불가피하게 인상됐던 가격 인상분을 내려 기존 가격으로 되돌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버디와 함께 스트라이다 역시 9월 1일부터 할인판매를 실시합니다. 할인판매 대상은 C1 모델을 제외한 스트라이다 전 제품이며, 산바다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스토어 위클을 비롯한 전국 37개 대리점에서 동시에 진행됩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