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8.24 토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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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자이언트 완성차 라인업

이번 2019 자이언트 자전거 신제품 발표에서는 OWOG 세미나와 함께 신제품이 발표되었다.
로드바이크에서는 공기역학적인 성능을 높인 프로펠 프레임 형상에 작게 개선이 있었고, 오프로드에서는 XTC 29인치 MTB 국내 공급이 확정되었다. 또한 엔듀로 모델의 경우, 핸들바 직경을 35mm로 늘리는 등 2019년 완성차에는 소소한 개선사항이 반영됐다. 여성을 위해 설계한 리브 브랜드 제품에서는 올라운드 로드바이크인 랑마 라인업이 확대되었으며, 어린이를 위한 자전거들 또한 함께 전시되었다.

 

프로펠, 스프린팅에서 우수한 공기역학적 바이크

프로펠은 타임트라이얼 또는 레이스 중 스프린트 상황일 때 빛을 발하는 로드바이크다. 도로 레이스처럼 길고 다양한 조건에서, 공기저항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수많은 자동차 레이스카와 레이스 바이크의 공기역학 성능을 다듬었던 프랑스의 A.C.E. 윈드터널에서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자이언트 프로펠은 실제 레이스 상황에서 가장 빨리 달릴 수 있는 자전거를 목표로 개발되었다. 2019년 모델은 탑튜브와 다운튜브의 형상이 약간 바뀌었으며, 림브레이크 모델과 디스크 브레이크모델 두 가지로 출시된다. 어드밴스 SL, 프로 모델은 1-1/4인치 구경의 오버드라이브2 스티어러를 사용함으로써 강성을 높였다.

프로펠 어드밴스 SL 디스크 -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었으며, 케이블을 모두 튜빙 안으로 숨겨서, 공기저항을 극도로 줄였다. ISP 프레임 일체형 시트마스트가 적용되며, SL 0 Disc는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Sl 1 Disc는 울테그라 Di2 구동계가 장착된다. 특히 프로펠 어드밴스 SL 시리즈에는 크랭크세트에 자이언트가 독자개발한 ‘파워 프로’ 파워미터가 장착됐다. 자이언트 파워 프로는 양쪽 크랭크 암에서 각각 파워를 측정해, 페달링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휠은 SLR-1 에어로 디스크 휠세트가 장착되며, 프로팀 선수들이 경기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바이크다.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기술을 사용해 제작했다. 어드밴스 SL과 다른 점은 일체형 시트마스트가 아닌, 전용 ‘벡터 시트포스트’를 사용하여 SL대비 무게는 소폭 상승하지만, 대신 피팅이 쉬워졌다.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디스크와 어드밴스 프로 0 모델에는 자이언트 파워 프로 파워미터가 장착된다. 휠은 어드밴스 프로 모델 모두 공기역학 성능이 뛰어난 SLR1 에어로 휠세트가 적용됐다.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디스크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함으로써 일체감이 높고, 전체적으로 매끈한 유선형의 프레임이 드러난다.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를 적용했다.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0 - 디스크 브레이크 대신 전용의 에어로 림브레이크가 장착된다. 케이블 노출도는 디스크 모델보다 조금 높은 편이지만, 디스크 휠세트가 아닌 일반 휠세트와 호환된다는 점에서, 기존에 고가의 림브레이크 휠세트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희소식이다.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를 적용했다. 프레임 데칼에는 보는 방향에 따라 여러 색상으로 나타나는 기술을 적용해 산천어의 비늘 같은 느낌을 준다. 프로펠 어드밴스 프로 1은 기계식 울테그라 구동계를 적용했으며 흑백 무광 데칼로 은은한 포스를 풍긴다.

프로펠 어드밴스는 동일한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프레임을 사용한다. 다만 포크는 SL과 프로 등급과는 달리 오버드라이브 포크를 사용하여, 기존의 1-1/8인치 스템을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평소 사용하는 나만의 컴포넌트가 있어서, 공기역학적인 성능을 포기하더라도 꼭 사용하고 싶다면, 프로펠 어드밴스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프로펠 어드밴스 0는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를 사용했다.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자이언트 SL-1 에어로 휠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네온 옐로우/블랙의 형광 색상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프로펠 어드밴스 1 플러스 - 기계식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를 장착했다. 휠은 자이언트 SLR-1 에어로 휠시스템을 적용했다. 검정색 바탕의 프레임에 녹색 데칼과, 색깔을 맞춘 바테이프로 멋을 부렸다. 나는 전동구동계 까지는 필요 없고, 울테그라 구동계 등급 이상의 업그레이드가 더 이상 필요치 않다면 높은 등급의 에어로 카본 휠시스템이 장착된 어드밴스 1도 나쁘지 않다.

프로펠 어드밴스 1 Disc - 기계식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에 유압 디스크브레이크를 적용했다. 외형상으론 레버 크기가 차이나는 것 말고는 SL, 프로 모델과 거의 같다. SLR-1 에어로 휠시스템을 장착했다. 로드바이크에 디스크 모델을 쓰고는 싶지만, 전동 구동계는 아직 시기상조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딱이다. 프로펠 어드밴스 1은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와 자이언트 P-A2 휠시스템이, 프로펠 어드밴스 2는 같은 P-A2 휠시스템과 105 구동계를 장착했다.

 

높은 무게대비 강성으로 레이스를 지배하는 올라운더, TCR

TCR은 슬로핑 탑튜브 방식의 가벼운 무게와 높은 강성에 초점을 맞춘 ‘Total Compact Road’라는 콘셉트로 개발되어, 자이언트 로드바이크를 대표한다. 라이더의 하중과 페달링으로 인한 프레임의 뒤틀림을 억제하며, 높은 힘 전달 효율을 자랑한다.

TCR 어드밴스 SL은 어드밴스 SL 카본 기술을 사용해 제작했으며, 일체형 ISP 시트마스트를 적용해 무게가 가볍고 강성이 높다. TCR 어드밴스 SL 0 - DA와 어드밴스 SL 0 디스크 - DA모델에는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구동계를 장착했으며, 하위 모델인 SL1은 울테그라 Di2 구동계를 적용했다. 이 세 모델에는 자이언트 파워 프로 파워미터가 장착됐다. TCR 어드밴스 SL 0 - RED는 선이 없어 간결해진 스램 레드 eTap 무선 구동계가 장착됐다. 세 모델 모두 SL-0 휠시스템이 장착되었다. 어드밴스 SL 0 디스크 - DA 모델에는 여러 가지 색상의 무지갯빛 데칼을 적용해 묘한 매력을 보인다. SL 1과 SL 2 모델에는 SLR-1 휠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특히 SL 2 모델에는 자이언트 콘택트 SL 컴포넌트를 사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TCR 어드밴스 프로 모델들은 자이언트 콘택트 SL 컴포넌트를 사용했으며, 피팅이 편한 전용 벡터 시트포스트와 SLR-1 휠시스템을 적용했다. TCR 어드밴스 프로 팀은 시마노 기계식 울테그라 구동계를 사용했으며 팀 선웹의 강렬한 붉은색과 흰색으로 꾸며, 왠지 모르게 안장에 오를 때 내가 프로선수가 된 듯한 착각이 들게 한다. 어드밴스 프로 0 와 어드밴스 프로 0 디스크는 울테그라 Di2 구동계에 자이언트 파워 프로 파워미터를 적용했다. 하위 모델인 TCR 어드밴스 프로 1 디스크와 어드밴스 프로 1 모델은 기계식 울테그라 구동계가 적용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TCR 어드밴스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기술을 사용해 제작했다. 세부 모델은 TCR 어드밴스 0, 어드밴스 1 KOM, 어드밴스 1 SE, 어드밴스 2, 어드밴스 2 KOM까지 다섯 가지다. TCR 어드밴스 0는 시마노 울테그라 Di2, 어드밴스 1 KOM과 어드밴스 1 SE는 기계식 울테그라 구동계를 장착했으며 특히 어드밴스 SE모델은 자이언트 파워 프로 파워미터가 장착되었다. TCR 어드밴스 모델들은 PR-2 휠세트가 적용되며, 기본적으로 11-30T 스프라켓이 장착된다. 반면 TCR 어드밴스 1 KOM과 TCR 어드밴스 2 KOM은 급경사 힐 클라이밍을 위한 11-34T 스프라켓과 롱케이지(SGS) 뒷디레일러를 적용, 최대 1:1 기어비를 사용함으로써 페이스 조절에 유리하다.

TCR SL 시리즈는 ALUXX SL 등급의 알루미늄 기술을 사용해 제작됐다. ALUXX SL은 기존의 6061 알루미늄 합금보다 30%나 높은 강성을 내어, 더 가볍게 만든다. 또한 스프라켓은 11-34T를 장착해 50/34T 크랭크 세트와 조합으로 언덕에서 1:1 기어비를 활용할 수 있다. SL 1은 시마노 105 구동계에 시마노 RS510 크랭크 세트, 텍트로 TK-R540 브레이크와 PR-2 휠세트가, SL 2는 10단 티아그라 구동계에 텍트로 TKB177 브레이크와 SR-2 휠세트가 장착된다.

 

독주만을 위한 자전거, 트리니티

공기저항과 시간과의 싸움이라 할 수 있는, 타임트라이얼용 바이크 트리니티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기술을 적용해 제작되었다. 트리니티 어드밴스 프로 1은 탑튜브 상단에 파워젤 등의 보급식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과 헤드셋에 통합된 수분보급 시스템 등으로 공기역학적 성능을 극대화시켰다. 울테그라 Di2와 자이언트 파워 프로 파워미터가 장착되었으며 시마노 SW-R9160 바엔드 스위치와 ST-R8060 TT 듀얼 콘트롤 레버가 적용됐다. 휠은 P-A2 휠세트가 장착됐다. 트리니티 어드밴스는 105 구동계와 시마노 RS510 크랭크세트를 장착했으며 SR-2 휠세트가 적용됐다.

 

패스트로드 시리즈

패스트로드는 빠른 도로용 자전거다. 일상에서 쓰기 편하도록 그립 높이가 낮은 드롭바 대신 허리를 덜 굽히고도 탈 수 있는 플랫바를 장착했다. 덕분에 도심에서도 민첩하게 스티어러를 돌리는 조작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하이브리드라 불리던 장르를 자이언트에서 도로에 맞게 차별화 시킨 것이라고 보면 되겠다. 로드바이크 규격의 700c 휠세트를 적용했고, 기어비도 일반 로드바이크와 비슷하다. 브레이크는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했다. 패스트로드 어드밴스 1과 어드밴스 2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복합재질로 만들어졌고, 앞뒤 모두 12mm 스루액슬 타입 허브를 사용한다. 하위 모델인 패스트로드 SL 1과 SL 2는 ALUXX 등급의 알루미늄 기술로 제작되었으며 기존 QR 방식의 허브를 장착한다. 시트포스트는 원형이 아닌 반원형에 더 가까운 D-퓨즈 시트포스트를 적용했다. 유연성이 좋아 충격과 진동을 저감시켜, 라이더의 피로를 줄인다. 프레임은 탑튜브에서 시트스테이로 끊어지지 않고 쭉 이어져 있는 형태다. 시트스테이는 납작한 모양으로, 충격을 잘 분산시킬 수 있는 설계가 되어있다. 패스트로드 어드밴스 1은 시마노 105 구동계로, 어드밴스 2와 SL 1은 티아그라 구동계, SL 2는 소라 구동계가 적용되었다.

 

엔트리 로드바이크 SCR

SCR은 적당한 상품성과 부품구성으로 로드바이크를 입문 하는데 적당한 모델이다. ALUXX 등급 알루미늄을 적용했으며 SCR 1은 시마노 소라 구동계에 카본재질로 된 포크를 장착했다. 또한 D-퓨즈 시트포스트와 이너 케이블 루팅 기술이 적용되어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여기에 미들림인 자이언트 S-A2 림을 장착해 공기역학적 성능도 신경썼다. SCR 2는 알루미늄 합금 포크에 클라리스 구동계를 장착했다. 시트포스트는 원형 알루미늄 시트포스트를 사용해 기존 부품들과의 호환성을 높였다.

에스케이프 시리즈는 ALUXX 등급 프레임에 슬로핑 탑튜브와 트리플 크랭크, 그리고 700x35c 타이어를 장착하여 온로드와 약간의 오프로드에서 편하게 달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전거이다. 에스케이프 0 디스크에는 시마노 데오레 구동계가, 에스케이프 1과 1 디스크에는 알투스 등급과 알비오 등급의 구동계에 아세라 크랭크가 장착된다. 에스케이프 0, 0 디스크와 에스케이프 1, 1 디스크에는 가볍고 승차감 좋은 카본-알루미늄 포크가 적용된다. 에스케이프 2와 3의 포크에는 물받이와 패니어백을 장착할 구멍이 있어, 언제든 여행용 자전거로 변신 가능하다. 에스케이프 2에는 알루미늄 포크, 3에는 하이텐 강 포크가 적용된다. 에스케이프 2는 알투스, 투어니 구동계가, 3에는 투어니 구동계가 적용된다.

익스프레스웨이는 차량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먼 곳으로 떠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접이식 자전거이다. ALUXX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해 접이식 중에서는 비교적 가벼운 무게로 손으로 운반하는 경우를 고려했다. 또한 원터치로 프레임과 스티어러를 각각 접을 수 있으며, 얇은 포장용 가방을 함께 지급해 대중교통에서 일반 승객에게 불편을 끼치는 일이 없도록 한다. 구동계는 각각 익스프레스웨이 1이 알투스, 2는 투어니를 장착했다.

심플싱글은 26인치 크기의 2.125 타이어를 적용해, 해변이나 모래밭에서 서핑보드를 들고 타는 비치크루저이다. 변속기는 따로 없고, 녹 방지용 체인과 ALUXX 알루미늄 프레임에 크롬몰리 스틸 포크, 페달을 뒤로 돌려 제동하는 코스타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도심과 그래블 모두, 자이언트 X-Road 시리즈

터프로드와 롬, ATX는 그래블, 도심, 사이클크로스 어디든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로드 바이크다. 터프로드 시리즈는 그래블에서 달릴 수 있도록 승차감 좋은 D-퓨즈 시트포스트, 돌 튀는 것을 줄여주는 디펜더와 체인이 프레임 때리는 것을 줄이는 프로텍터가 설치됐다. 프레임에는 ALUXX SLR 등급 알루미늄을 사용했으며, 진흙탕을 지나가더라도 제동력에 문제가 없도록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했다. 터프로드 SLR 0은 시마노 데오레 XT 11단 싱글 체인링 구동계를 적용했으며, 터프로드 SLR 1은 10단 데오레 구동계를 장착했다. 터프로드 SLR 0와 1 모델은 어드밴스 카본-알루미늄 포크를 장착하고, 클리어런스를 확보, 700x50c 폭이 넓은 타이어로 자갈을 움켜쥐고 달릴 수 있다.

터프로드 SLR GX GE는 드롭바와 시마노 105 온로드 구동계를 장착하여 지형 고저차가 크지 않은 그래블에서 빠른 속도를 내고자 개발했다. 타이어는 상대적으로 좁은 700x40c 타이어를 장착해 속도를 고려했다. 터프로드 SLR GX 2는 어드밴스 등급 카본 복합-알루미늄 포크를 적용했다. 700x38c 타이어와 소라 9단 구동계를 적용하여 효율적으로 힘 손실을 줄이고 달리게 한다.

롬(ROAM)은 ALUXX 등급의 알루미늄으로 프레임을 제작했다. 포크는 63mm 트래블의 서스펜션 포크를 적용하여, 700x38c의 타이어와의 조합으로 요철이 있는 곳을 주행할 때, 승차감을 높이고 접지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롬 1 디스크는 선투어 NCX-D LO 700c 에어 서스펜션 포크를 장착했으며, 롬 2 디스크와 롬 3 디스크는 선투어 NEX HLO 700c 서스펜션 포크를 적용했다.

ATX 모델은 27.5인치 휠세트에 100mm 트래블을 적용한 크로스로드 자전거다. 본격적인 크로스컨트리는 어렵지만, 자전거 한 대만 가지고 도심과 자연 모두에서 자전거를 타고 싶은 입문자라면 2.1인치 너비의 자이언트 퀵크로스 타이어와 서스펜션 포크를 이용해서 가벼운 오프로드와 온로드 모두 즐겁게 탈 수 있다. ATX 엘리트 0, 엘리트 1 모델은 선투어 XCM HLO 서스펜션 포크를 적용했으며, ATX 1과 2는 XCT, ATX 3은 림브레이크 버전인 XCE 서스펜션 포크를 장착했다.

 

숲속에서 더 빠르게, 오프로드

자이언트의 오프로드 자전거들 중에서, 풀서스펜션 모델들은 ‘마에스트로 서스펜션’방식이라 불리는 구조를 채용했다. 마에스트로 서스펜션 기술은 바빙과 브레이크 잭 현상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덕분에 페달링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뒷바퀴에 원활하게 토크를 전달한다. 또한 27.5인치 휠세트를 적용하여 스피드와 조작성 모두를 만족시킨다. XTC 29인치는 스피드에 더 집중한 모델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그중 앤썸 어드밴스 1은 15x110mm 부스트규격 포크에 어드밴스 그레이드 카본 프레임으로, 130mm 트래블의 폭스 플로트 퍼포먼스 엘리트 서스펜션 포크와 폭스 플로트 DPS 퍼포먼스 엘리트 리어쇽을 장착하여 트레일에 적합한 풀서스펜션 자전거다. 스램 NX 이글 1x12단 구동계를 장착했다.

앤썸 1 SLX는 ALUXX SL 등급의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부스트 규격의 폭스 34 퍼포먼스 130mm 트래블 서스펜션 포크와 폭스 플로트 DPS 퍼포먼스 리어쇽을 적용했다. 시마노 SLX 1x11단 구동계를 사용했다.

트랜스는 150mm 트래블의 서스펜션을 적용한 트레일 바이크이다. 2019 트랜스는 핸들바의 직경을 늘려서, 강성과 강도는 유지하면서도 무게를 가볍게 하는 35mm 구경의 핸들바와 스템을 적용했다. 트랜스 어드밴스 2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앞삼각과 ALUXX SL 등급의 알루미늄 뒷삼각 프레임으로 제작되었다.  폭스 36 리듬 서스펜션 포크와, 폭스 플로트 DPX2 리어쇽을 적용했다. 스램 NX 이글 1x12단 구동계가 장착했고, 앞뒤로 스램 가이드T 브레이크와 180mm 로터를 적용해 안정적인 제동력을 확보했다. 트랜스 2는 ALUXX SL 등급의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폭스 34 리듬 150mm 트래블 서스펜션 포크와 폭스 플로트 DPS 퍼포먼스 리어쇽을 적용했다. 시마노 SLX 2x11 구동계를 장착했으며, 시마노 BR-MT520 브레이크와 180mm 로터를 사용했다.

170mm 트래블로 올마운틴 바이크인 레인 어드밴스 1은 어드밴스 등급의 앞삼각과 ALUXX SL 알루미늄 뒷삼각으로 제조되었다. DVO 커스텀-튠 다이아몬드 D2 서스펜션 포크와 DVO 커스텀-튠 토파즈 2 T3 리어쇽을 장착했다. 구동계는 스램 GX 이글 1x12단에 스램 코드 R브레이크와 앞뒤 200mm, 180mm 로터를 장착했다. 크랭크세트는 트루바티브 디센던트 6k 이글 Dub 부스트를 적용했다. 레인 1.5는 ALUXX SL등급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170mm 트래블의 폭스 36 플로트 퍼포먼스 서스펜션 포크와 폭스 플로트 DPX2 퍼포먼스 리어쇽으로 구성된 올마운틴 바이크다. 스램 GX 이글 1x12구동계에 디센트 6k 이글 Dub 크랭크세트를 장착했다.

글로리 어드밴스 1은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앞삼각과 ALUXX SL 알루미늄 뒷삼각으로 제조됐다. 203mm 트래블의 폭스 40 퍼포먼스 엘리트 20mm 스루액슬 서스펜션 포크와 폭스 DHX2 퍼포먼스 엘리트 리어쇽을 장착한 다운힐 바이크다. 스램 GX DH 리어 디레일러와 스램 코드 R 브레이크, 앞뒤 200mm 로터, 체인이탈과 충격을 막는 체인가이드로 구성됐다. 글로리는 ALUXX SL 등급의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DVO 커스텀-튠 오닉스 DC WC 서스펜션 포크와 DVO 커스텀-튠 제이드 코일 리어쇽이 장착된다. 색상과 프레임 앞삼각을 제외하곤 구동계와 다른 부품들이 모두 글로리 어드밴스1과 동일하다.

XTC 시리즈는 크로스컨트리에 적합한 하드테일 모델이다. 120mm 트래블에 27.5인치 휠세트를 장착한다. 2019년에는 100mm 트래블에 29인치 휠세트를 장착해 속도를 더 중시한 XTC 29인치 1 모델이 추가됐다. 또한 2.8인치의 넓은 타이어로 승차감과 안정성을 높인 XTC 어드밴스 플러스 1도 있다. XTC 어드밴스 시리즈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재질을, XTC 1, 2, 3은 ALUXX SL등급의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프레임을 제작했다. XTC 어드밴스 플러스 1과 어드밴스 29인치 1은 스램 GX 이글 1x12단 구동계, XTC 어드밴스 1, 2, 3와 XTC 1, 2, 3는 각각 순서대로 시마노 데오레 XT, SLX, 데오레 2x11단 구동계를 장착했다.

패덤은 올마운틴을 즐길 수 있는 하드테일 바이크다. 가변식 시트포스트와 2.6인치, 2.4인치의 넓은 타이어를 적용함으로써 승차감과 안정성을 높였다. 로터는 180mm, 160mm를 채용해 안정적인 제동력을 확보했다. 패덤 1은 시마노 SLX, 패덤 2는 데오레 구동계를 장착했다.

타론(TALON)은 자이언트의 입문용 하드테일 MTB이다. 타론 1은 락아웃 기능이 있는 선투어 XCR 32 에어 서스펜션 포크와 시마노 데오레 3x10단 구동계를 장착했다. 타론 2는 락아웃 기능의 유압 코일 스프링식 선투어 XCM HLO 서스펜션 포크와 아세라 M4000 2x9단 구동계를 적용했다. 타론 3는 프리로드 조절기와 리모트 락아웃 기능이 있는 선투어 XCM RL 서스펜션 포크와 알투스 3x9단 구동계를 썼다.

 

여성만을 위한 자전거 설계, 리브

리브(Liv)는 단순히 ‘탈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프레임’이 아니라, 여성을 위해 새롭게 설계한 자전거 브랜드다. 이전 자전거의 시트튜브 대비 탑튜브 길이를 여성의 신체특성에 맞춰, 상체는 짧고, 다리는 긴 특성을 지오메트리에 적용해 만든 프레임과 더 좁은 핸들바 너비, 아름다운 디자인 등 여성만을 위해 준비한 곳이 가득하다.

랑마(LANGMA)는 자이언트의 올라운더 로드바이크, TCR 시리즈에 대칭되는 자전거다. TCR과 동일하게 랑마 어드밴스 SL은 어드밴스 SL 등급의 카본을 사용해 제작하고, 자이언트의 파워미터 ‘파워 프로’가 상위급 자전거에 장착되는 것도 동일하다. 대신 크랭크세트는 165mm 또는 170mm 길이로, 컴포넌트는 리브 브랜드로 여성에게 맞는 전용제품들로 채워진다. 또 클라이밍에 특화된 KOM(King Of Mountain) 모델을 대체해서 QOM(Queen Of Mountain)으로 이름이 달라진다.

어베일(AVAIL)은 체력을 보존하면서 멀리 가고자 하는 인듀어런스 로드 바이크이다. 랑마보다 시트스테이 길이가 길고 곡선 형태로 디자인 됐다. 전용 D-퓨즈 시트포스트가 적용되어 승차감을 높였다. 또한 헤드튜브의 길이가 길어 좀 더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어베일 어드밴스 1, 2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했으며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기술을 사용해 제작했다. 어베일 어드밴스1은 시마노 울테그라 구동계를, 2는 105 구동계를 장착했다. 어베일2는 ALUXX 등급 알루미늄을 사용해 프레임을 제작했다. 포크는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포크이다. 클라리스 구동계가 적용됐다.

어보우(AVOW) 어드밴스 프로 1은 자이언트의 트리니티에 대응하는 모델이다.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를 적용했다. 트라이브는 자이언트 패스트로드에 대응하는 도로용 플랫바 자전거이다. 700c 휠세트에 디스크브레이크를 장착했으며, 각기 105와 소라 구동계를 적용했다. 트라이브 코맥스 1 디스크는 자이언트의 코맥스(CoMax) 기술을 적용해 만든 프레임이다. 어드밴스 등급과 ALUXX 등급 기술 사이에 위치한다.

올라이트(ALIGHT) 1 DD는 자이언트의 에스케이프에 해당하는 하이브리드 바이크이다. ALUXX 등급 알루미늄 프레임에 어드밴스 등급 카본-알루미늄 포크를 장착했다. 알투스 3x9단 구동계를 적용했다. 크로스 컷 매트로 ERT 700x35c 타이어로, 가벼운 오프로드와 온로드 모두를 주행할 수 있다. 에스케이프 R3 W는 켄다 K-193 700x28c 타이어를 적용하여 좀 더 도로에서 주행하기 좋다. ALUXX 등급 알루미늄 프레임에 크롬몰리 포크를 사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빌리브 F(BeLiv F)는 ALUXX 기술의 알루미늄 프레임에 700x32c타이어를 장착해 비포장도로도 달릴 수 있도록 안정성을 높인 바이크이다. 물받이가 기본 장착되어 일상 주행용으로 편리하다. 시마노 클라리스 구동계를 사용했다. 블리스(BLISS)는 ALUXX 기술 알루미늄 프레임에 100mm 트래블의 서스펜션 포크를 적용한 자전거다. 블리스 1은 디스크 브레이크를, 블리스 3는 림브레이크를 장착했다.

 

리브의 오프로드 자전거

피크(PIQUE) 어드밴스는 여성용 트레일 바이크다.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앞삼각과 ALUXX SL 등급의 알루미늄 뒷삼각으로 구성됐다. 130mm 트래블의 폭스 34 플로트 퍼포먼스 엘리트 서스펜션 포크와 폭스 플로트 DPS 퍼포먼스 엘리트 리어쇽이 장착되었다. 스램 NX 이글 1x12단 구동계에 가변식 자이언트 콘택트 스위치 S 드롭퍼 시트포스트에 앞뒤 180mm 로터가 적용되었다. 해일(HAIL) 어드밴스 1은 어드밴스 그레이드의 카본 앞삼각과 ALUXX SL 등급의 알루미늄 뒷삼각으로 구성된 엔듀로 바이크다. 170mm 트래블의 DVO 커스텀-튠 다이아몬드 S 서스펜션 포크와 DVO 커스텀-튠 토파즈 2 T3 리어쇽, 가변시트포스트가 적용되었다. 스램 GX 이글 1x12단 구동계에 앞뒤 200mm, 180mm 로터를 장착했다.

옵세스(OBSESS)는 하드테일 크로스컨트리 바이크다. 옵세스 어드밴스 1은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기술 프레임과 100mm 트래블의 락샥 SID RL, 스램 GX 이글 1x12단 구동계로 구성됐다. 브레이크 레버는 시마노 SLX, 로터 사이즈는 앞뒤 180mm, 160mm이다. 옵세스 어드밴스 2는 폭스 32 리듬 서스펜션 포크와 시마노 SLX 1x11 구동계를 장착했다. 템트는 ALUXX 등급 알루미늄 기술을 적용한 프레임에 100mm 트래블의 서스펜션 포크를 장착했다. 템트 1은 리바운드 조절이 가능한 선투어 라이돈 에어스프링에 데오레 2x10단 구동계를, 템트 2는 코일스프링과 유압식 락아웃, 프리로드 조절 기능이 있는 선투어 XCM HLO 서스펜션 포크, 아세라 M3000 2x9단 구동계를 적용했다. 템트 3는 락아웃,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한 선투어 XCT HLO 서스펜션 포크에 알투스 3x8단 구동계를 장착했다.

 

자이언트의 어린이용 자전거

어린이용 자전거는 보조바퀴 장착이 가능한 12인치 휠의 애니메이터 FW 12와 16인치 휠을 적용한 애니메이터 F/W 16, 24인치 휠을 적용한 에스케이프 주니어 24가 있다.

TCX 에스쁘아 24는 1.35인치 너비의 24인치 바퀴를 장착한 X-ROAD 바이크다.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고, 360mm 너비의 드롭바에, 클라리스 1x8단 구동계, 마이크로시프트 변속레버를 장착했다. 에스쁘아 26은 1.35인치 너비 26인치 바퀴를 적용했고, 드롭바 너비가 380mm로 더 넓어졌다. 그 외 컴포넌트는 동일하다. 그밖에 ARX 20, ARX 24, XTC 주니어 2 24, XTC 주니어 20 라이트, XTC 주니어 24 라이트, 리브 브랜드의 인챈트 20 라이트, 인챈트 24 라이트가 있다.

자이언트의 2019년 제품들은 곧 자이언트 스토어와 대리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자이언트 홈페이지(www.giant-bicycles.com)를 참고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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