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9 금 09:53
상단여백
HOME 자동차 뉴스
팅크웨어, 영상녹화 성능 높인 FHD 블랙박스 ‘아이나비 Z300’ 출시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06.11 16:18
  • 댓글 0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가 선명한 영상화질 물론 주차녹화기능을 탑재한 블랙박스 ‘아이나비 Z30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나비 Z300’은 국내 최고 수준의 영상처리 기술력을 가진 ‘Ambarella A12’ CPU를 탑재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영상을 제공한다. 전방FHD, 후방HD 영상화질로 주행뿐 아니라 주차 중 녹화 기능이 강화됐으며 특히 야간주차 시 나이트비전(Night Vision)이 적용되어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효율적인 장시간 주차녹화를 위해 ‘타임 랩스’ 기능도 적용했다. 1초 2프레임씩 정해진 시간을 특정 간격으로 저속 촬영하는 이 기술은 기존 1초 15~30프레임 영상 대비 충격∙모션 녹화에 대한 장시간 영상 기록이 가능하며,  ‘포맷 프리2.0’ 기능을 더해 정기적인 메모리 포맷이 필요 없어 효율적 메모리 운영이 가능하다. 안정적인 영상녹화와 메모리 카드 수명 연장은 물론 녹화 영상을 별도의 파일 변환 없이 PC나 스마트폰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나비 Z300’은 장시간 주차에 대비해 차량 방전이 되지 않는 배터리 방전 방지기능도 적용됐다. 주차 중 차량 배터리를 실시간 체크하여, 설정된 기준 전압 이하로 떨어질 경우, 배터리 보호를 위해 블랙박스 전원이 자동 차단되어 차량 방전 및 전압에 대한 최적화된 관리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전원인가 시 3초 만에 작동하는 ‘패스트 부트(Fast Boot) 솔루션’, 녹화 영상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3.5인치 LCD’, 별도 외장 GPS를 통해 과속단속지점 등을 알려주는 ‘안전운행도우미’ 외에도 상시, 이벤트(충격), 수동 녹화 등 다양한 녹화모드를 지원하며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Z300’은 기본 영상 화질은 물론 장시간 주차 녹화에도 최적화된 기능을 가진 블랙박스”라고 설명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기능으로 블랙박스를 구입하고자 하는 운전자에게 최적의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일 출시된 ‘아이나비 Z300’의 소비자 가격은 16GB 249,000원, 32GB 279,000원이며,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