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8.14 화 21:20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해외뉴스
위클리 리포트 (5월 3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05.16 15:46
  • 댓글 0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5월 세 번째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지키려는 자와 빼앗으려는 자의 치열한 다툼
 
 
지로디탈리아가 스테이지 10까지 진행됐습니다.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는 사이먼 예이츠인데요, 스테이지 6에서 팀 동료인 에스테반 차베스(Jhoan Esteban Chaves Rubio)와 원투 피니시를 하면서 1위로 올라선 뒤, 스테이지 9에서 또 한 번 우승을 차지하는 등 꾸준히 좋은 성적을 보이며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전년도 우승자 톰 듀물랭은 여전히 2위에 있고, 3위는 티보 피노, 스테이지 4에서 1위를 달리던 데니스 로한은 7위로 밀렸습니다. 크리스 프룸은 한 주 사이에 20위에서 10위로 껑충 뛰었네요.
 
 
 
엔듀로 레이스의 시대, 큰 바퀴가 필요하다
 
 
오랫동안 산악 라이딩을 즐기고 싶어서 개발된 엔듀로 장르지만 이제는 엔듀로 월드시리즈, 아시안 엔듀로 시리즈 등 레이스로 발전했습니다. 레이스에서 큰 휠이 유리하다는 건 이미 잘 알려져 있죠. 몬드래커가 엔듀로 레이스에 욕심을 내는 듯, 폭시 29를 발표했습니다. 리어휠 트래블은 150mm로 27.5인치 버전과 같고, 민첩성을 확보하기 위해 헤드튜브 각도를 1도 세우고 30mm 스템을 장착했습니다. 몬드래커 팀 선수들의 성적이 기대되네요.
 
 
 
만원으로 만나는 고급 자전거? 위클 5번째 매장 오픈!
 
 
산바다스포츠 취급 제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만나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토어 위클이 여의도에 5번째 매장을 오픈합니다. 직장인이 많이 모이는 지역 특색에 맞게 색다른 오픈 이벤트를 준비했는데요, 금요일 점심시간을 활용한 만원 경매 이벤트입니다. 5월 25일에는 스트라이다 5.1 QR+와 캐논데일 아동용 트레일 20, 6월 1일에는 버디 뉴 클래식과 캐논데일 트레일 5, 6월 8일에는 브롬톤 S2E와 캐논데일 캐드 옵티모 105가 경매 대상입니다. 또 6월 9일까지 자전거 구매 시 용품 증정 이벤트를, SNS를 통한 머그잔 증정 이벤트(수량 한정)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클 여의도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wecle.yeouido)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인을 위한 헬멧 카머, 브랜드 사이트 오픈!
 
 
시마노, 허친슨, 와후 등을 수입하는 나눅스네트웍스가 헬멧 브랜드 카머(Karmor)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추첨을 통해 카머 아스마 헬멧 , 카머 후미등, 시마노 레이싱캡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카머 브랜드 사이트(http://www.karmor-sports.com/)를 방문하면 뜨는 이벤트 팝업창을 클릭하면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참가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와 카머의 기술, 카머 헬멧과 라이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자전거 캠핑을 위한 신발, DZR S24O
 
 
사이클링 스니커즈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DZR에서 자전거 캠핑용 신발 S24O 한정판을 선보였습니다. 발목이 약간 올라오는 황갈색 가죽 스니커 같지만 밑에는 SPD 호환 2볼트 클릿 장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늦게 본 나머지 이미 매진이라고 하는데, 너무 실망하지는 않아도 될 듯합니다. DZR 홈페이지(https://dzrshoes.com/)에는 닮은 신발이 꽤 많이 있네요.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상단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