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3 금 17:14
상단여백
HOME 자전거 스토리 테크
더 빠른 스피드를 원한다면, 스페셜라이즈드 신제품 발표회

지난 2월 8일,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동의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는 에스웍스(S-Works) 7 슈즈와 신형 에스웍스 이베이드 헬멧의 미디어 초청 이벤트가 있었다. 이날 행사장에는 여러 관계자가 방문해 스페셜라이즈드의 신제품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

행사장에서는 SBCU(Specialized Bicycle Components University) 왕정현, 류홍민 매니저가 헬멧과 신발의 개선점을 발표했고, 제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에스웍스 7은 기존의 제품대비 보아다이얼이 커스텀 제품으로 새롭게 교체되었고, 발볼이 조금 넓어졌다.

신형 에스웍스 이베이드 헬멧의 경우 디자인의 변경되었고, 에어로 성능을 개선해 기존 구형 에스웍스 이베이드 대비 6초 빨라졌다고 한다. 이 제품들은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더 빨라진 신형 에스웍스 이베이드 헬멧

스페셜라이즈드는 신형 에스웍스 이베이드가 ‘가장 빠른 헬멧’임을 강조했다. 스페셜라이즈드에 따르면 40km 주행시, 기존 이베이드 대비 6초가 빨라졌으며, 일반 헬멧과 비교할 때 50초 더 빠르다고 한다. 자사의 헬멧인 에스웍스 프리베일(Prevail)과 비교하면 46초 더 빠르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자사의 풍동실험장인 윈-터널(WIN-TUNNEL)에서 연구 끝에 시원하면서도 가장 빠른 에어로 로드 헬멧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베이드는 헬멧이 좀 더 머리와 밀착되어 덮이는 부분이 많아졌다. 그만큼 공기역학적 성능이 좋아지고, 사이즈가 깊어져 착용감이 상승했다. 최근 트렌드인 시원한 에어로 헬멧에 맞게 큰 통풍구로 통기성도 좋다. 헬멧 내부를 채우는 발포스티로폼은 두 가지 밀도로 구성되어 있다. 또 안쪽에는 충격 이후 헬멧이 쪼개져 머리로부터 분리되지 않도록 아라미드 섬유로 강화된 내부 구조물이 있어 2차사고 발생을 막는다. 턱끈은 가볍고 증발이 잘 되는 4X 드라이라이트 극세사 섬유로 얇게 직조해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증발시킨다.

색상은 매트레드/블랙, 레드, 블랙, 화이트, 매트블랙/애시드 핑크 페이드 까지 네 가지이며, 가격은 28만 원이다.

 

에스웍스 7 슈즈

에스웍스 7 슈즈는 이전보다 발볼이 넓어져 발가락 부분이 좀 더 편안해졌다. 금번 에스웍스 7에 장착된 보아다이얼의 경우 스페셜라이즈드에서만 쓸 수 있는 CNC 가공된 커스텀 S3 보아다이얼 제품을 적용했다. 갑피는 부드러우면서도 늘어나지 않는 신소재 다이니마(Dyneema®) 메시를 일체형으로 사용했다.

에스웍스 7 의 카본 아웃솔은 스페셜라이즈드의 신발 중 가장 강한 강성지수 15로, 이전모델보다 가볍고 단단해 힘 전달력이 좋아졌다. 금번 적용된 새로운 패드락 (PadLock™) 힐 컵은 이전보다 편안하면서도 힘 손실을 줄이는 형태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착화감 조절은 보아다이얼 두 개와 발가락 쪽의 스트랩 1개로 조절한다. 색상마다 다른 색의 보아 다이얼이 사용되었는데, 흰색의 경우 알루미늄 그대로의 날것으로 다이얼을 만들었고, 블랙은 검은색으로 도장 처리했다. 무게는 42사이즈 기준 224g이며, 색상은 블랙, 하이퍼그린/애시드 라바 한정판, 화이트 세 가지이다. 가격은 39만 원.

 

에스웍스 타막 디스크와 파워 크랭크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에는 에스웍스 타막 디스크가 전시되어 있었다. 이 자전거에는 ‘파워 크랭크’라는 파워미터가 장착되어 있다. 스페셜라이즈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 파워미터의 오차가 1% 이내라고 한다. 파워크랭크가 장착된 에스웍스 타막 디스크는 3월 14일에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