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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루키 키우는 모토크로스 머신, 야마하 2018 YZ65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02.19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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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하의 다양한 YZ 경주용 모터사이클은 지난 50년 간 모토크로스 경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 중 하나였다. 1973년에 처음으로 MX 월드 챔피언을 획득한 이후 야마하 YZ는 모든 주요 국제 부문에서 승리를 이끌어왔다.

YZ는 가장 높은 수준의 무대에서 경주하고 우승함으로써 야마하의 엔지니어는 YZ 모델을 위한 획기적인 엔진 및 섀시 기술을 개발할 수 있었다. 차곡차곡 쌓인 흔적들은 특히 더트 바이크 디자인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험을 축적하게끔 도왔다.

야마하는 항상 유치원생부터 모든 연령대의 어린 라이더들이 오프로드 라이딩을 만끽할 수 있다고 믿었다. 청소년 시장을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모토크로스 및 레저 모델을 개발한 최초의 제조업체 중 하나였다. YZ 시리즈는 완전한 초보자부터 숙련된 전문가까지 모두를 위해 설계된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의 포괄적인 라인업을 제공한다.

그 중 눈에 띄는 뉴 모토크로스 모델이 있다. 2018년을 맞아 야마하는 오랜 세월동안 축적해 온 기술을 흥미진진한 경험으로 바꿔놓을 청소년 레이스용 모토크로스 YZ65를 발표했다. 완전히 새로운 엔진과 섀시를 특징으로 하고 상급 모델인 YZ450F에서 영감을 얻은 스타일링에서 장점을 이어받았다.

야마하 PW50으로 모터사이클의 새로운 세계를 접한 어린이들에게 YZ65는 본격적인 모토크로스 경주로의 진출이나 다름없다. 어린 라이더와 그 가족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챔피언을 꿈꾸는 어린 루키에게 훌륭한 도구다.

부드럽고 강력하며 사용하기 쉬운 65cc 엔진은 YZ65의 강점이다. 새로운 YZ65는 레이스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개발한 크랭크 케이스 리드 밸브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체 파워밴드(본 출력이 나오는 회전구간)에서 우수한 스로틀 반응을 보장한다. 새로 설계된 65cc 2행정 수랭 엔진은 디지털 CDI 시스템에 의해 부드럽게 구동된다. 정확한 스로틀링을 전제로 하며 라이더에게 엔진 속도를 감지하는데 직관적인 느낌을 준다.

YZ65의 배기 포트에는 부드러운 동력 전달을 제공하는 기계식 야마하 파워 밸브 시스템(Yamaha Power Valve System : YPVS)이 장착되어 있으며 중/저 rpm에서 강력한 성능을 위해 토크 출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매끄러운 변속을 제공하는 6단 변속기는 YZ65 라이더가 각기 다른 코스에서도 최대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YZ65는 고성능으로 부드럽고 사용하기 쉬운 힘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이 카테고리에서 가장 내구성이 높고 신뢰할 수 있는 모델 중 하나다. 대용량의 라디에이터를 사용함으로써 우수한 냉각성능을 보장한다. 이 라디에이터는 가장 까다로운 레이싱 조건에서도 최대의 냉각 효율을 제공하도록 최적화 된 호스 라우팅이 특징이다.

가볍고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은 기본이다. YZ65 라이더가 새로운 엔진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이너는 탈착식 알루미늄 서브 프레임과 경량 알루미늄 스윙 암을 설계했다. 또 완전히 새로운 세미 더블 크래들 프레임을 개발하여 가볍고 안정적인 취급성은 물론 움직임을 민첩하게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이러한 섀시 구성 요소들의 장점을 부각되게 하는 것은 60/100 14인치 전면 및 80/100 12인치 후면 타이어다. 제동력 또한 우수하다. YZ65는 기존의 디스크 로터보다 가볍고, 더 거친 주행 조건에서 유리한 웨이브 스타일 브레이크 로터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효과적인 요철 구간의 충격 흡수와 함께 뛰어난 핸들링을 위해 신형 YZ65에는 확실한 프론트 엔드의 감각을 위한 36mm KYB 프론트 포크가 장착되어 있다. 다양한 조절 기능을 제공하는 서스펜션으로 각기 다른 트랙 컨디션 및 라이딩 스타일에 맞게 쉽게 설정을 바꿀 수 있다.

알루미늄 스윙암 및 모노 크로스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은 부드럽고 안정된 주행은 물론 동시에 높은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링크가 없는 서스펜션 설계로 일상적인 유지보수 요구사항을 줄여주며, 거친 코스에서 바터밍(서스펜션이 바닥을 쳐 한계를 드러내는 상황)이 되지 않고 제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YZ65는 민첩한 핸들링과 동급 최고의 내구성으로 경주에서 우승한 엔진 성능을 제공하는 수준 높은 패키지로 설계됐다. 안장 생김새와 차체 각 부가 모두 라이더가 제동, 가속 및 코너링 중에 전방 또는 후방으로 몸을 신속하게 이동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시트에 앉거나 스탠딩 포지션으로 언제나 통제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4가지 위치 조절이 가능한 테이퍼 핸들 바는 다양한 체형의 라이더에 맞게 움직일 수 있다.

새로운 YZ65에는 순수한 야마하 모토크로스 DNA인 YZ 시리즈만의 노하우가 서려있다. 경주용 블루 컬러 바디워크, 대담한 그래픽 및 푸른색의 데칼은 야마하 YZ450FM MXGP 머신에서 영감을 얻었다. 다른 YZ와 마찬가지로 YZ65의 모든 주요 기능 설계는 야마하의 다른 YZ 경주용 머신을 담당하는 엔지니어 팀과 동일한 팀에서 개발했다.

이상적인 엔트리 레벨 모토크로스 YZ65는 공구, 서비스 부품을 포함하여 점점 더 다양해지는 정품 야마하 액세서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GYTR 퍼포먼스 제품 카탈로그를 참고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야마하는 다양한 종류의 청소년용 라이딩 장비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의류, 배낭 및 기어 가방 옵션을 제공한다. 야마하의 라인업은 계속 진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항목이 일 년 내내 추가되고 있다.

한편으로는 야마하의 어린 라이더를 위한 엔트리 모토크로스 모델에 대한 열정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YZ65는 비록 엔트리급이지만 레저 혹은 취미 도구 이상으로 경주에서 실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2018년형 YZ65의 등장이 모토크로스 챔피언을 꿈꾸는 새싹들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된다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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