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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EyesOn 디자인 수상
  •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 승인 2018.01.19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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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닛산 크로스모션(Xmotion) 콘셉트가 색상, 그래픽 및 혁신적인 재료 사용으로 아이즈온(EyesOn) 디자인상을 받았다. 아이온 디자인상은 명성이 높은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수여하는 상이다. 닛산은 작년 “Best concept Vehicle”을 수상 받은 V모션(Vmotion) 2.0 콘셉트에 이어 두 번 연속으로 상을 받았다.

크로스모션은 미국 스타일의 유틸리티와 차세대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 기술을 통해 일본 문화와 전통 공예를 융합한 차량이다. 외관과 인테리어 전체에 걸쳐 디자이너는 전통 건축 기법, 장인 정신 및 소재로 전환했지만 현대적인 디자인 미학을 적용했다. 닛산의 크로스모션 콘셉트 외관 디자인은 독특한 U 자 모양의 하이라이트와 V모션 그릴을 포함한 특징이다. 크로스모션 콘셉트에 사용된 은색 색상은 다양한 몸체 모양과 윤곽선을 선보였고 사용된 재료와 어울리게끔 했다. 트렁크와 문손잡이도 없다.

크로스모션 콘셉트의 실내 디자인은 고급 사용자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자율주행 기술을 통합했다. 센터페시아는 일본의 전통 건축용 목공 기술 중 하나인 카나와 츠기(kanawa tsugi)를 사용했다. 이 기법은 못이나 풀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강도와 내구성이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계기판과 콘솔의 구조는 전통적인 키구미(Kigumi) 목재 가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인테리어 팔레트에는 빨간색, 흰색과 현대 기술을 상징하는 검정색이 포함되어 있다. 내부 색상은 기술 요소를 선보이는 강조된 검은색 부분과 서서히 전환하는 방식으로 정면 영역에서는 흰색과 회색으로 그리고 후면 영역에서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점차 색깔이 전환한다.  니시진(Nishijin) 직물과 카본 파이버도 내부에 사용됐다.

알폰소 알바이사(Alfonso Albaisa) 글로벌 디자인 총괄 부사장은 "크로스모션 콘셉트는 공존을 통한 힘과 다른 요소가 어떻게 권력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입니다"라며 "여러 세대를 거쳐 전해 내려오는 일본 미학과 기술로부터 영감을 얻습니다. 동시에 자율주행 크로스 오버 차량은 가까운 미래에 연결되고 시대에 운전자에게 필요한 현대적인 목적을 달성합니다."라고 말했다.

 매년 개최되고 있는 아이즈온 디자인상은 7개의 범주로 주어진다. 그리고 일류 예술 학교의 자동차 제조업체나 운송 디자인 의장으로 활동 중이거나 은퇴한 헤드 디자이너 30명 이상이 선정하는 것이다. 아이즈온 상을 받기에 쉽지 않아 보인다. 그래서인지 외내관 및 여러부품들을 디자이너들이 고생해서 만들어 낸 좋은 결과들이 수많은 경쟁 속에서 태어난다. 2년 연속 상을 받은 닛산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수상을 할 수 있을지, 3년 연속 수상 하기 위해 내년에는 또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 궁금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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