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7 금 16:26
상단여백
HOME 자전거 뉴스 국내뉴스 자전거 영상
어반 벨로 프로젝트, 새로운 자전거 문화 전파에 시동을 걸다

어반 벨로 프로젝트(URBAN VELO PROJECT, 이하 UVP)는 국내 최초의 고급 어반 바이크 전문 컴퍼니로 지난해 9월 시작되었다. 

독일의 슈힌들하우어(Schindelhauer), 이탈리아의 리조마(Rizoma), 미국의 버드니츠(Budnitz), 덴마크의 부처스 앤 바이시클스(Butchers & Bicycles)는 아직 국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프리미엄 바이크 브랜드다. 바도리베로(Vadolibero)는 이탈리아의 바이크 퍼니처 브랜드로 자전거와 일상을 함께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가구를 제공한다.

이들 브랜드를 UVP를 통해 국내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UVP는 얼마 전 라이더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UVP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하면 마치 자전거 갤러리에 온 것 같은 착각에 빠질 수도 있다.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공간에 전시된 ‘공예품’ 같은 자전거가 섬세하고 유니크 한 매력을 뽐낸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는 독일 슈힌들하우어다. 슈힌들하우어의 어반 바이크는 퓨어, 클래식, 컴포트, 메트로폴리탄, 레이스 등 스타일에 따라 다섯 가지 라인으로 나뉜다. 클래식 라인의 빌헬름(Wilhelm)은 슈힌들하우어의 플래그십 모델로, 벨트 드라이브 시스템과 디스크 브레이크, 피니언 기어박스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이탈리아의 럭셔리 하이엔드 모터사이클 액세서리 전문 메이커 ‘리조마’가 만든 첫 번째 어반 바이크 메트로폴리탄 R77은 우리가 알고 있는 자전거의 프레임 형태와 조금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시트튜브가 없는 독특한 구조의 풀 카본 프레임은 유려한 곡선이 매력적이며 벨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했다. 

덴마크 코펜하겐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카고바이크 메이커 ‘부처스 앤 바이시클스’의 MK1은 길게 연장된 프레임에 적재공간이 있는 카고바이크로 많은 양의 짐을 싣거나 어린이를 태울 수 있다. 주행 중 방향전환 시 자전거가 진행방향으로 자연스레 기울어지는 ‘Built To Tilt’시스템을 적용해 민첩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을 할 수 있다. 

지하 전시장으로 발걸음을 옮기면 1층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슈힌들하우어의 다양한 모델과 미국의 핸드메이드 티타늄 어반 바이크 메이커 버드니츠를 만나볼 수 있다.

버드니츠는 전기자전거 모델E와 여성용 모델 벨라E, 로드바이크 모델 제로, 29인치 광폭 타이어가 장착된 NO.3, 플래그십 모델 NO.1까지 총 다섯 가지 모델이 있다. 특히 전기자전거 모델E과 벨라E는 모터와 배터리, 충전에 필요한 모든 부품이 리어 허브에 내장되어 있어 매우 깔끔한 외관을 자랑한다.

UVP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어반 바이크 이외에도 바이크 퍼니처 브랜드 바도리베로를 비롯해 다양한 어반 라이딩 의류와 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14년 설립된 바도리베로는 자전거를 보다 편리하고 멋스럽게 생활공간 안에서 보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바도리베로의 바이크 퍼니처는 보관 방식과 크기에 따라 바이크 쉘프, 바이크 버틀러, 바이크 세이프가 있다. 바이크 버틀러는 기능과 색상에 따라 S, B, C, X 모델로 구분되며 S모델은 블루투스 스피커와 전자기기 유/무선 충전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UVP가 소개하는 어반 바이크 브랜드 슈힌들하우어, 리조마, 부처스 앤 바이시클스, 버드니츠 자전거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그동안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금속 체인이 아닌 ‘카본 벨트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벨트 드라이브 시스템은 금속 체인과 비교해 소음이 적고 녹슬지 않으며 윤활이 필요 없다. 상대적으로 자전거 관리에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또 바짓단이 긴 옷을 입고 자전거를 타더라도 옷에 기름이 묻어 더러워질 염려가 없다. 

오늘 소개한 어반 벨로 프로젝트의 어반 바이크와 어반 바이크 퍼니처는 우리의 일상에서 자전거를 통해 새로운 행복과 새로운 자전거 문화를 접할 수 있게 해줄 제품이다. 앞으로 어반 벨로 프로젝트가 한국 자전거 시장에 선사할 새로운 자전거 문화를 기대해보자.

문의: UVP 플래그십 스토어_서울시 남부순환로 378길 20_TEL)02-575-5510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