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18 금 13:50
상단여백
HOME 자전거 이벤트
산마르코, 첼로스포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워지다
 
첼로스포츠는 더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제품으로 산마르코 안장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그런 활동의 일환으로 경기도 의왕에 위치한 첼로스포츠에서 대리점을 대상으로 산마르코 신규도입 제품 설명회가 개최되었다. 2017년 6월 8일 있었던 이번 설명회는 ‘Choose the good one’이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산마르코 안장의 신제품과 특징, 장점 등을 소개했다.
 
 
행사장 입구에 제품 설명회 주제인 ‘Choose the good one’이 적힌 배너가 설치돼 있었다. ‘o’자들 안의 그림은 산마르코 안장 선택의 기준이 되는 특징을 표시한다. 라이딩 중 앞뒤 움직임 유무에 따른 플랫 / 웨이브 형태, 안장 폭에 따른 와이드 / 내로우 형태에 관한 표시이다.
 
 
행사는 양우혁 영업본부장의 인사로 시작했다. 바쁜 중에 설명회에 참석한 대리점주에 대한 감사 인사와, 새롭게 도입되는 산마르코 안장에 관심을 가져 달라는 내용이었다.
 
 
이어서 산마르코의 역사와 제품 설명이 이어졌다. 산마르코의 시작과 최초, 최고 타이틀, 각 제품에 관한 내용이다. 산마르코는 1935년에 시작돼 최초의 인체공학적 안장, 최초의 카본 레일 생산과, 베스트셀러 안장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다. 제품은 현대적인 콜레지오네, 전통적인 보테가, 편안하고 저렴한 안장인 바이오엑티브로 구분한다.
 
 
제품 설명 후에는 참석자가 자유롭게 안장을 만지고 살펴보며 첼로스포츠 담당자에게 질문하는 시간이 있었다. 본 기사에서는 많은 관심을 받았던 안장 일부를 소개하고자 한다.
 
 
 
콜레지오네 – 최신 기술의 적용
 
 
최신 기술이 들어간 산마르코 안장은 콜레지오네 라인업에 해당한다. 로드용은 아스피데, 만트라, 콩코르, 리갈레가 포함되며, 오프로드용 더티, 트라이애슬론용 샷, 여성용인 에라가 포함된다. 그 중 설명회에서 관심을 받았던 것은 만트라 슈퍼레제라, 아스피데 슈퍼레제라이다.
 
 
슈퍼레제라는 산마르코의 최상급, 초경량 안장에 붙는 이름으로, 셸과 레일 모두 카본으로 이루어져 있다. 만트라 슈퍼레제라 무게 117g, 가격 55만 원, 아스피데 슈퍼레제라 무게 109g, 가격 55만 원.
 
 
 
보테가 –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가치
 
 
보테가 라인업은 클래식한 형태의 모델이다. 롤스, 리갈, 콩코르 프로필, 콩코르 라이트, 콩코르 슈퍼코르사다. 이번에 주목받은 제품은 리갈이다. 뒤 쪽에 리벳이 박혀 있고, 전시됐던 제품은 코뿔소 가죽으로 만들어져 있었다. 리벳과 컬러에 따라 약간씩 소재 차이가 있다. 무게 380g, 가격 18만 원.
 
 
 
바이오엑티브 – 편안한 가격의 편안한 안장
 
 
바이오엑티브는 충격흡수에 중점을 둔 편안한 안장이다. 기존에 없었던 제품이고, 가격도 저렴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스포르티브 바이오폼 무게 320g, 가격 2만9,000원, 스포르티브 젤 무게 340g, 가격 4만9,000원.
 
 
 
내게 맞는 안장을 고르는 방법 – DiMA 셀렉터
 
 
기사에 소개된 제품 외에도 산마르코에는 많은 안장이 있다. 다양한 제품 중 어느 것이 자신에게 맞는지 고민할 수도 있다. 그런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산마르코에서는 나이대, 압박에 대한 감도, 체형 등을 기반으로 적당한 안장을 추천해 주는 DiMA 셀렉터라는 어플을 제공하며,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산마르코 안장은 가까운 첼로 대리점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라이드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태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